여성 39곳 찌른 살해범 정체 충격…역대급 패륜 (용감한 형사들2)[TV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형사들의 '꺾이지 않는 마음'이 미궁 속 사건을 해결했다.
14일 방송된 E채널 '용감한 형사들2' 24회에는 의정부경찰서 양영용 형사, 양평경찰서 윤원대 수사관, 안양 만안경찰서 김철홍 형사가 출연해 사건 일지를 공개했다.
이들이 전한 첫번째 사건은 한 30대 여성이 잔혹하게 살해돼 발견되며 시작됐다.
전담팀이 사건을 재구성하며 새롭게 분석한 결과, 미국 국적의 40대 여성 한 씨가 용의자로 지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방송된 E채널 ‘용감한 형사들2’ 24회에는 의정부경찰서 양영용 형사, 양평경찰서 윤원대 수사관, 안양 만안경찰서 김철홍 형사가 출연해 사건 일지를 공개했다.
이들이 전한 첫번째 사건은 한 30대 여성이 잔혹하게 살해돼 발견되며 시작됐다. 피해자는 원한 관계도 없었고, 현장에는 범인의 족적이나 DNA가 전무했으며 목격자도 없어 수사에 난항을 겪었다. 전담팀이 사건을 재구성하며 새롭게 분석한 결과, 미국 국적의 40대 여성 한 씨가 용의자로 지목됐다. 한 씨는 업무로 만나게 된 피해자의 남편에게 이혼 후 새 출발을 제안했지만, 거절 당하자 피해자의 집이나 피해자 남편의 회사 등으로 수차례 전화를 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사건 당일, 티켓팅을 한 뒤 미국으로 출국해 의문을 더했다.
재수사에 착수한 형사들은 한 씨와 친했던 사촌 언니와 조카를 조사했지만, 이들은 무언가 숨기고 있었다. 결국 통신 기록을 제시하자 조카는 눈물을 흘리며 “이모가 사람을 죽였다고 했다”고 자백했다. 한 씨는 사촌 언니의 식당을 찾아 “사고를 쳤다”며 살인을 자백한 것.
형사들은 한 씨의 미국에 있는 송환을 요청했으나 그는 음독을 시도한 뒤 병원에 입원하는 등 1년이 지난 뒤에 한국으로 송환될 수 있었다. 한 씨는 끝까지 범행을 인정하지 않았고, 징역 15년이라는 아쉬운 판결을 받았다. 그는 미국에서 적응을 못해 남편과 갈등을 겪은 뒤 피해자의 남편에게 집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사정으로 인해 보육원에서 자랐던 아들의 친구들을 조사한 결과, 머뭇거렸던 친구를 통해 행방이 묘연한 또 다른 친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그 친구의 DNA가 범인 혈흔으로 추정되는 DNA와 일치해 모두를 경악하게 했다.
아들 친구는 체포 당시에는 발뺌했으나, 결국 범행을 시인했다. 피해자가 아들을 보육원에 보냈던 죄책감으로, 거액의 보험을 들었던 것을 알게 된 아들이 친구와 공모해 범행을 저질렀던 것. 특히 아들은 예행 연습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고, 이후에도 뻔뻔한 모습을 유지해 모두를 씁쓸하게 했다. 결국 아들은 무기징역을 받게 됐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학폭 피해 최초 고백 “내게 돌·쓰레기 던져” (금쪽상담소)[종합]
- 나나, 전신 타투→파격룩, 도발↔민망 어딘가 [DA★]
- 이찬원 혹시 ♥여친? “수상해”→홍성흔·최준석 美친 먹방 (편스토랑)[TV종합]
- 김숙♥이대형 다시 핑크빛…사내연애 시작? 프러포즈까지 (당나귀귀)
- 송지효, 파격 공항 패션에 유재석 “네 배를...” 민망(런닝맨)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BJ 협박 피해로 8억 갈취 “불법행위 無, 명백한 피해자” [전문]
- 류현진, 긴장 때문에 녹화 중단…땀범벅 (강연자들)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