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꽃'으로 英오피셜 차트 2주 연속 차트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지수의 첫 솔로 앨범 '미'(ME)가 각종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꽃'은 지난 10일 공개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모두 2위를 달성한 바 있다.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막강한 존재감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발매 첫 날에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로 데일리 차트에 진입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지수의 첫 솔로 앨범 '미'(ME)가 각종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따르면, 지수의 솔로 앨범 '미' 타이틀곡 '꽃'(FLOWER)'은 91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K팝 여성 솔로 최고 순위인 38위로 진입한 데 이어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한 것.
'꽃'은 지난 10일 공개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모두 2위를 달성한 바 있다.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막강한 존재감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도 꾸준한 인기다. 지난 14일 공개된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13위에 오르며 2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발매 첫 날에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로 데일리 차트에 진입한 바 있다.
음반 판매량 역시 압도적이다. '미'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6일까지 총 117만 2351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초동 신기록이다. 이는 LP 버전 물량이 포함되지 않은 수치인 만큼 최종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 투어-본 핑크' 아시아 투어를 진행 중이다. 15일과 22일에는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무대를 장식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문수경 기자 moon03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컷 리뷰]무대 장악한 박해수의 '메피스토'…'파우스트'
- 최종회 앞둔 '모범택시2'…이제훈, 계략 간파 후 역습
- 아르코미술관 곳곳에 스민 기억, 동시대 작가가 펼쳐내다
-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13일 누적관객 150만 명 돌파
- 산티아고 순례길을 무대로…뮤지컬 '쁠라테로' 5월 개막
- [현장EN:]코디 최 "데이터베이스 페인팅, 디지털 아트와 달라"
- 임기 1년 10개월 남은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 사의 표명
- 서울연극센터 3년 만에 재개관…"신(新) 대학로 시대 실현"
- 루체른 심포니 6월 내한공연…아우구스틴 하델리히 협연
- K-뮤지컬 저력 보여준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 6월 무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