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직무협회 창립... 직무교육 디지털전환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직무협회(KIJA·회장 김대희, 삼우이머션 대표)는 25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발대식 겸 창립 기념 포럼을 열고 미래 산업전문 인력양성과 직무교육 디지털전환 활동에 본격 나섰다.
김대희 회장은 "'산업 트렌드 직무포럼'를 브랜드화해 매달 정기 진행하고 KIJA 플랫폼을 기반으로 직무교육 고도화, 직업 가치 재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디지털 미래산업사회 직무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회 운영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한국산업직무협회(KIJA·회장 김대희, 삼우이머션 대표)는 25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발대식 겸 창립 기념 포럼을 열고 미래 산업전문 인력양성과 직무교육 디지털전환 활동에 본격 나섰다.
첫 사업으로 산업직무교육 협력 비즈니스를 강화를 위해 전국직업전문학교연합회를 비롯한 10개 직업교육 유관기관과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KIJA는 삼우이머션, 이비네트웍스, KLC에스엠 등 직무교육 전문기업과 수요기업 50여개가 모여 결성했다. 비대면 디지털 교육 환경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직무교육 방향과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하고 미래 산업사회에 대응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KIJA는 메타버스 플랫폼 'KIJAVERSE 월드'를 기반으로 협회 사업 및 활동을 전개한다. 'KIJAVERSE 월드'는 세계 최초 협회주도형 플랫폼으로 삼우이머션이 개발했다. 인력양성 교육실, 학술연구와 정보공유를 위한 콘퍼런스홀, 비즈니스 전시장, 회의실 등 교육과 학술, 비지니스를 아우른 가상공간을 갖추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IJA는 이 플랫폼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직무영역 연구개발, 교육·훈련, 정보공유 활동을 펼치는 미래산업 직무교육 종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회원사별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플랫폼에 통합 제공해 교육 비즈니스 시너지 극대화를 꾀한다.
김대희 회장은 “'산업 트렌드 직무포럼'를 브랜드화해 매달 정기 진행하고 KIJA 플랫폼을 기반으로 직무교육 고도화, 직업 가치 재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디지털 미래산업사회 직무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국빈방미]美, 韓에 44억달러 투자..세일즈외교 '잭팟'
- 韓 차·배터리, 美 IRA 대응 위해 현지 합작공장 만든다
- [K디지털, Up 대한민국]〈3〉초연결 사회 대비 디지털 안전 확보 총력
- CJ온스타일, '원플랫폼' 동반성장 강화한다
- [尹 국빈방미]美 "반도체 투자 조율도 협력의 일환"
- 'BTS 닮으려 12번 성형'…加 배우, 수술 부작용으로 사망
- 美 2층집 순식간에 '와르르'…"모래 위에 집 지었나"
- [대한민국 명품 SaaS]〈15〉한글과컴퓨터,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 '한컴독스'
- [K디지털, Up 대한민국]〈3〉KISC "365일 24시간 사이버 안보 지킨다"
- [K디지털, Up 대한민국]〈3〉KITRI "정보보안 인력 양성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