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드 벨링엄 1억파운드에 영입하라고?...“5살 아이가 페라리 요구하는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형 축구스타 영입에는 어마어마한 돈이 든다.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잉글랜드대표팀 미드필더 주드 벨링엄(19·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영입과 관련해 "거액으로 그의 이적을 얘기하는 것은, 5살 아이가 크리스마스 때 페라리를 요구하는 것 같다"고 비유했다.
15일 BBC스포츠에 따르면, 벨링엄 영입에는 1억파운드(1622억원) 이상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리버풀은 이런 어마어마한 돈 때문에 그를 영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전문기자] 대형 축구스타 영입에는 어마어마한 돈이 든다. 구단으로서는 엄청난 재정적 부담이다.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잉글랜드대표팀 미드필더 주드 벨링엄(19·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영입과 관련해 “거액으로 그의 이적을 얘기하는 것은, 5살 아이가 크리스마스 때 페라리를 요구하는 것 같다”고 비유했다.
15일 BBC스포츠에 따르면, 벨링엄 영입에는 1억파운드(1622억원) 이상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리버풀은 이런 어마어마한 돈 때문에 그를 영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클롭 감독은 “우리는 어린이가 아니다. 5살짜리 아이에게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을 때 페라리라고 말하면, 우리는 ‘오, 좋은 생각이야’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아니, 그건 너무 비싸고 어쨌든 운전할 수 없다’고 말할 것이다. 그 아이가 페라리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평생 불행하다면, 정말 슬픈 삶이 될 것이다”고도 했다.
클롭 감독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과 우리가 원하는 것, 우리는 그것을 얻기 위해 절대적으로 모든 것을 시도한다. 하지만 이것이 우리에게 불가능하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하는 순간이 있다. 물러나서 다른 물건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영, 난간에 대롱대롱 매달린 근력 납득 가능한 탄탄+섹시 비키니 몸매
- TV 보던 장도연 깜짝 놀랐을 듯.. 손석구 “이상형=장도연, 되게 웃기셔” (백반기행)
- 이효리, 3년만에 SNS 개설..엄정화·김완선 팔로우
- ‘리더의 간절한 외침’ 김현수 “하면 안 되는 일은 제발 안 했으면 좋겠다”[SS잠실in]
- ‘13남매 K-장녀’ 남보라, CEO 이어 사회적 기업까지 선정.. 이찬원도 감탄 (편스토랑)
- [단독]방송인 출신 조정린 TV조선 기자, 웨딩사진 입수…남편은 변호사
- 가수 남진과 나훈아는 왜 제명 당했나? [선데이서울로 본 50년전 오늘]
- 이찬원 大 위기? 침대 위 베개 숫자에.. 홍성흔-최준석 “찬원이는 1등 신랑감” (편스토랑) [종합
- 서하얀, 176cm의 위엄..계단 한 칸 내려가야 ♥임창정과 눈 맞춤
- 박준금, 한강뷰 집에 ‘옷방만 4개’..수십개의 명품이 가득(매거진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