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터졌다! '이정후 3안타 4타점+요키시 7이닝 첫승' 키움, KIA 잡고 2연승 [고척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시 슈퍼스타의 존재감은 남달랐다.
이정후가 터지니 키움 히어로즈 타선이 폭발했다.
키움은 1회부터 KIA 선발 메디나를 상대로 자신감 넘치는 타격을 펼쳤다.
7회말에는 KIA 신인 곽도규가 등판하자마자 볼넷과 안타, 볼넷으로 만루를 허용하며 흔들렸고, 1사 만루에서 이정후가 KIA 4번째 투수 최지민을 상대로 2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척=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역시 슈퍼스타의 존재감은 남달랐다. 이정후가 터지니 키움 히어로즈 타선이 폭발했다.
키움은 14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주말시리즈 1차전에서 9대2로 완승을 거뒀다.
선발 요키시가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다. 타선은 3회까지 6점을 뽑아내며 에이스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특히 간판스타 이정후의 부활이 반갑다. 2022시즌 타격 5관왕을 차지하며 MVP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던 이정후는 전날까지 1할8푼8리(32타수 6안타), 그답지 않은 위치에서 헤매고 있었다.
전날 두산 베어스전에서 3타수 1안타 1타점으로 타격감을 끌어올렸다. 이정후는 이날 1회말 깨끗한 안타로 날카로운 방망이를 과시했다. 이어 2회말과 7회말 각각 2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3안타 4타점으로 맹활약, 팀의 대승을 이끌었다.
키움은 1회부터 KIA 선발 메디나를 상대로 자신감 넘치는 타격을 펼쳤다. 1회말 1사 후 이형종 이정후가 연속 안타를 쳤고, 이어진 2사 1,3루에서 임병욱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냈다.
2회에는 안타로 출루한 박주홍을 김휘집이 번트로 2루에 보냈고, 김태진이 2루타로 불러들였다. 이어진 2사 2,3루 찬스에서 이정후가 2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홈팬들을 열광케 했다.
키움은 3회초 KIA 김선빈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하며 4-2로 추격당했지만, 거기까지였다. 3회말 들어 KIA 메디나가 사구와 안타로 맞이한 2사 2,3루 상황에서 보크를 범했고, 이용규의 적시타가 이어졌다. 점수차는 6-2까지 벌어졌다.
5회말에는 박주홍이 3루타를 터뜨리며 일찌감치 3번째 안타를 기록, 자신의 개인 1경기 최다안타(종전 2개)를 일찌감치 깨뜨렸다. 김태진이 또한번 2루타를 터뜨리며 7점째를 뽑았다. 7회말에는 KIA 신인 곽도규가 등판하자마자 볼넷과 안타, 볼넷으로 만루를 허용하며 흔들렸고, 1사 만루에서 이정후가 KIA 4번째 투수 최지민을 상대로 2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요키시는 올시즌 2경기에서 5이닝에 그쳤던 아쉬움을 풀듯 7이닝 2실점으로 역투하며 시즌 첫승을 올렸다. 8회 문성현, 9회 김성진이 KIA 타선을 무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마지막 타자 주효상의 타구는 좌익선상으로 날카롭게 날아갔지만, 키움 좌익수 이용규가 잘 따라붙어 잡아내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고척=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탁재훈 취미는 여자, 내 취미는 강원도" 컨츄리꼬꼬 해체 전말 공개
- '유재석♥' 나경은 근황 포착 '42살 남매맘' 여전한 미모의 마봉춘
- [종합] 속상했던 이승기, ♥이다인과 결혼 후 답답 심경…"비하와 조롱 힘들었다"
- [종합]이채연, 대리석 거실 등 '금수저' 의혹에 첫 해명. "엄마가 있어 보이게 살라고…"
- [SC이슈]'부모빚으로 2년 잠적' 심형탁, 이영자의 5년 전 '조언' 재소환…"경제권을 가져와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