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남, 트로트 가수로 비상 예고‥첫 앨범 ‘FIRST’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가진 가수 태남이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다.
태남은 4월 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첫 앨범 'FIRST'를 발매한다.
신보 'FIRST'는 트로트 가수 태남이 새롭게 비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아로하' 작곡가가 모든 수록곡을 작곡 및 프로듀싱 했으며, 타이틀곡 '팽이'는 지난 2022년 '제18회 현인가요제'에서 태남에게 금상을 안겨준 곡으로, 슬로우 템포의 애잔한 멜로디라인과 삶을 담아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가진 가수 태남이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다.
태남은 4월 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첫 앨범 ‘FIRST’를 발매한다.
신보 ‘FIRST’는 트로트 가수 태남이 새롭게 비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아로하’ 작곡가가 모든 수록곡을 작곡 및 프로듀싱 했으며, 타이틀곡 ‘팽이’는 지난 2022년 ‘제18회 현인가요제’에서 태남에게 금상을 안겨준 곡으로, 슬로우 템포의 애잔한 멜로디라인과 삶을 담아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이 외에도 어머니에게 전하는 자식의 진심을 담은 업템포의 정통 트로트곡 ‘우리 어메’, 쓸쓸한 감성의 ‘사랑 꿈’, 브라스 사운드와 남성적인 편곡 라인이 세련되게 표현된 ‘심장아 나대지 마라’가 수록됐다.
2008년 보컬 그룹 ‘기네스’로 데뷔한 태남은 2021년부터 ‘알비(R.B)’라는 활동명으로 꾸준히 활동을 이어왔다. 2019년에는 KBS 드라마 ‘이몽’ OST ‘Crossing’ 보컬로 참여했으며,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된 ‘건그레이브 G.O.R.E’ (PS5 게임)의 메인 OST에 참여했다. MBN '보이스킹'에서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존재감을 보여줬다.
(사진=JW엔터테인먼트)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화♥’ 함소원, 이혼 소동 후 밝은 근황…딸과 함께 드레스 입고 먹방
- 이승기♥이다인, 싱가포르서 포착 “다정한 두 사람…사진 거절 당해”
- 소녀시대 효연, 비키니 입으니 더 깡마른 몸매‥점점 말라가네
- 가출 밥먹듯 하는 초6딸, 母에 “꺼져”→오은영 “위기, 긴급상황”(금쪽)
- “심장 터질 것 같아” 임영웅, 파리서 메시 만났다…진정한 축구 덕후
- 이시영 “난 비키니만 가져왔다구” 명품 몸매 자신감 작렬, 군살 하나 없네
- 한가인 “시부모님 딱 한번 싸웠는데 연정훈 큰 충격 받았다더라”(신들의 사생활2)
- ‘173㎝에 50㎏’ 장가현, 47세 믿기지 않는 수영복 자태
- 김희애, 연예계 제의 받은 증명사진 공개 “학창시절 공부는 못해”(유퀴즈)
- 심수봉 “삼촌이 학대, 남편 유부남인 줄”→나훈아 ‘별로’ 첫인상까지(컬투쇼)(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