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펀 게임, 미식 판타지 RPG '식물어' 4월19일 출시 예고

이원희 2023. 4. 14. 19:2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매드펀 게임(Madfun Game Limited)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미식 판타지 RPG(역할수행게임) '식물어(食物語)'를 4월19일로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되는 '식물어'는 '미식 모에화'를 표방하는 수집형 RPG이다. 타이틀명인 '식물어'는 식혼 계약의 법서이자, 중화요리의 역사 및 요리법이 모두 집대성돼 있는 책을 의미하는 데, 해당 책자가 오늘날에 이르러 '음식의 신'의 후손인 이용자에게 전승되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식물어'를 전승받은 이용자는 광활한 판타지 세계를 모험하며, 흩어진 요리 재료(식혼)를 수집하고 찾아내는 여행에 나서야 한다. 꿔바로우, 불도장, 북경오리, 동파육, 연꽃오리, 양저우 볶음밥, 새우교자, 마파두부 등 인기 중화요리 음식이 모에화(특정 대상을 미형의 캐릭터로 표현)를 통해 아름답게 채색된 미소년 및 미청년 캐릭터로 등장하는 점이 특징이다.

100명이 넘는 비주얼 캐릭터들이 준비돼 있으며, 300만 자가 넘는 스토리 또한 세계관을 심취시킬 요소 중 하나이다. 매드펀 측은 고유한 캐릭터 음성 및 표현력 향상을 위해 엄상현, 남도형, 심규혁, 이경태, 이동훈 등 20명이 넘는 유명 성우들을 대거 더빙에 참여시키며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현재 진행 중인 사전예약 신청자 수도 최근 80만 명 고지를 돌파할 만큼 기대작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매드펀 게임 측은 오는 4월19일 정식 서비스 실시 후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과 함께 글로벌 버전 SR 한정판 캐릭터 '라쯔지딩(중국 사천 요리의 일종)'을 선물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전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Z 플립4, SK2 화장품 세트,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등 풍족한 선물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물어'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