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참차장 고현석·공참차장 이상학... 軍 전반기 장성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는 14일 중장인 고현석(학군 29기) 제7군단장을 육군참모차장으로, 이상학(공사 38기) 공군사관학교장을 공군참모차장에 내정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에서 김호복(3사 27기) 육군 52보병사단장과 김성민(육사 48기) 국방부 정책기획관은 중장으로 진급해 군단장으로 임명된다.
또 강현우 등 육군 준장 7명은 소장으로 진급해 사단장에 기용할 예정이다.
해군·공군 장성에서는 승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14일 중장인 고현석(학군 29기) 제7군단장을 육군참모차장으로, 이상학(공사 38기) 공군사관학교장을 공군참모차장에 내정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에서 김호복(3사 27기) 육군 52보병사단장과 김성민(육사 48기) 국방부 정책기획관은 중장으로 진급해 군단장으로 임명된다. 또 강현우 등 육군 준장 7명은 소장으로 진급해 사단장에 기용할 예정이다. 해군·공군 장성에서는 승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국방부는 “연합합동작전과 위기관리 능력을 갖춘 우수자 및 국가관이 투철하고 품성 및 리더십이 우수해 타의 모범이 되는 자를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정승임 기자 choni@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바지 벗기고 턱 골절시킨 학폭 중학생에 '출석정지 10일'
- 13㎏ 소년 시신이 골판지 상자에…경찰이 심령술사 말 듣고 찾아간 곳은?
- [단독] 레이디제인, 10세 연하 배우 임현태와 결혼
- 실종된 일본 블랙호크 기체·탑승자 발견… ‘2분 미스터리’ 규명되나
- 고민정, 특강 온 대학생들 의자 위 세워… “‘죽은 시인의 사회’ 방식”
- "소방대원이 목줄 끊어준 덕분에" 강릉 산불 현장서 살아남은 반려동물들
- [단독] 대우산업개발 경영진 800억대 횡령·배임 혐의… 주식·아파트 매매에 배우자 차량 전용도
- 탁재훈-신정환, 폭로전 끝났나... "우리는 컨츄리 꼬꼬"
- 이효리, 3년 만 SNS 계정 개설…과거 탈퇴 이유는?
- 검찰, '민주당 돈 봉투' 수수자 수십 명대 의심… 현금 9400만 원 입증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