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 건물 가치 빌드업 “죽은건물 살리기 건물주” 과정 개설

정양범 매경비즈 기자(jung.oungbum@mkinternet.com) 2023. 4. 14. 18: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선착순 40명 모집 ◈ 현장 답사 진행
[이미지 제공=매경부동산사업단]
매경부동산사업단은 최근 부동산 하락과 경기 침체, 금리 인상 등의 요인으로 공실이 늘어나 매각이 어렵고, 세금 부담과 건물 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건물주 대상의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8일부터 8월24일까지 총 12주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후 선릉역 1번 출구 스페이스쉐어 교육장에서 대면강의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자산 키우기 전략 ▲소규모 건축법규 분석 ▲죽은건물 살리는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공유주택 수익성 분석 및 매각과 신탁제도 활용 ▲리모델링을 통한 건물 가치 향상 방법 등을 주요 핵심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현장 답사를 통해 성공적으로 건물의 가치를 향상시켜 수익형 부동산으로 만든 건물주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대상은 소규모 수익성 건물에 투자를 원하는 은퇴자, 나홀로 건축을 계획 중인 토지주, 오래된 건물 철거 후 수익성 건물로 신축을 준비중인 건물주, 리모델링을 통한 이용 가치 증대를 도모하는 건물주 등이다.

참가 접수와 자세한 내용은 매경부동산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교육 과정 : 죽은건물 살리기 건물주 과정

◇교육 일정 : 2023. 6.8 ~ 8.24 (매주 목, 14:00 ~ 17:00)

◇모집 인원 : 40명(선착순)

◇교육 비용 : 250만원(VAT포함)

◇교육 장소 : 스페이스쉐어(선릉역 1번 출구)

◇교육 주관 : 매경부동산사업단 MPA아카데미

[매경부동산사업단]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