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정부, 특정 품종(HS2106) 토마토만 문제있다 일관되게 설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뉴스 4월 14일(금), "방울토마토 사태, 정부의 '설익은' 발표에 농민들만 피해" 기사에서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3월 30일 자 보도자료에서는 "특정 품종(국내 품종 등록번호 HS2106) 이외의 토마토에는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습니다."라고 발표했고, 4월 13일 자 보도자료에서도 "문제가 된 특정 품종(HS2106)에서만 일반 품종과는 다른 쓴맛 성분 검출이 확인되었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도 내용]
MBC 뉴스 4월 14일(금), “방울토마토 사태, 정부의 ‘설익은’ 발표에 농민들만 피해” 기사에서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1. 구토를 일으키는 방울토마토 사태를 두고 정부가 2주 만에 다른 입장을 내놨습니다. 1개 품종만 문제가 있고, 모두 폐기했다며 안심하고 먹으라는 건데, 사태 초기 정부의 초기 발표 때문에 애꿎은 농민들만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2. 제철인데도 창고에 쌓아놓고 헐값에 도매시장으로 넘겨야 하는 농민들은 뒤늦게 소비 촉진을 대책으로 내놓은 정부에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입장]
1. “구토를 일으키는 방울토마토 사태를 두고 정부가 2주 만에 다른 입장을 내놨습니다. 1개 품종만 문제가 있고, 모두 폐기했다며 안심하고 먹으라는 건데, 사태 초기 정부의 초기 발표 때문에 애꿎은 농민들만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에 대하여
우리 정부는 특정 품종(HS2106) 토마토에만 문제가 있다고 일관된 입장을 냈습니다.
3월 30일 자 보도자료에서는 “특정 품종(국내 품종 등록번호 HS2106) 이외의 토마토에는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습니다.”라고 발표했고, 4월 13일 자 보도자료에서도 “문제가 된 특정 품종(HS2106)에서만 일반 품종과는 다른 쓴맛 성분 검출이 확인되었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2. “제철인데도 창고에 쌓아놓고 헐값에 도매시장으로 넘겨야 하는 농민들은 뒤늦게 소비 촉진을 대책으로 내놓은 정부에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습니다.”에 대하여
농림축산식품부는 소비 위축으로 피해를 보는 일반토마토 재배농가를 위해 방울토마토 성출하기인 4월 중순에서 5월 상순까지 농협 등을 통해 특별 할인행사와 함께 학교 급식 제공 확대 등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대국민 소비 촉진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문의: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농축산위생품질팀(044-201-2972)/유통소비정책관 원예경영과(044-201-2258)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특정 품종(HS2106) 토마토만 문제있다 일관되게 설명
- 윤 대통령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으로 국민께 맞춤형 정보 선제적 제공할 것”
- ‘내 뜻대로’ 활용하는 개인정보…마이데이터 핵심 인프라 구축
- 초거대 AI 경쟁력 강화에 3901억 투입…“디지털 경제 가속화”
- 홈택스·위택스·복지로 등 모든 서비스를 한 곳으로…‘디지털플랫폼정부’ 본격 시동
- 공무원 마음건강 관리 사각지대 해소한다
- 신나는 축제, 안전하게 즐기려면?
- 봄철, 바다의 안전을 위협하는 ‘농무기’를 조심하세요!
- [전국정책자랑] 예술인 찐추천! 지치고 힘들 땐 지원금이 있어요! ‘예술인 창작준비금’
- 곰취인 줄 알았는데 ‘독초’…봄철 산나물 혼동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