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일은 뉴진스 데이” 임원들 청바지 입고 출근하는 회사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 건설기계부문이 수평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형성하고자 다양한 제도를 시행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등 건설기계 3사는 최근 최고경영자(CEO) 공동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3가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3사 구성원간의 화학적 결합과 MZ세대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는 '우사초'(우리 사장님을 초대합니다) 프로그램, 타운홀미팅 등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더 없는 날, 회의-오프 존 등 운영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HD현대 건설기계부문이 수평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형성하고자 다양한 제도를 시행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등 건설기계 3사는 최근 최고경영자(CEO) 공동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3가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월 1회 ‘리더 없는 날’을 운영해 리더들의 휴식 기회를 부여한다. 3사 CEO는 “조직 내에서 업무에 큰 부담과 책임을 지고 있는 리더들도 휴식이 필요한 존재”라며 “팀원들은 리더 없이도 직면한 문제들을 주도적으로 해결하며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실시 배경을 설명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는 ‘회의-오프(Off)존’으로 운영한다. 회의 없이 한 주 업무 정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선택근로제나 오후 연차 활용을 독려해 충분한 재충전의 기회를 확대한다.
마지막으로 매주 금요일은 ‘뉴진스 데이’(New Jeans Day)로 정해 3사 전 임원은 청바지, 운동화 등 캐쥬얼한 복장으로 근무하게 된다.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은 2021년 8월 출범 후 글로벌 톱5 달성을 위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활발한 소통, 빠른 의사결정, 불필요한 회의 및 보고문화를 지양하는 조직문화 구축을 지속해서 추진해왔다.
3사 구성원간의 화학적 결합과 MZ세대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는 ‘우사초’(우리 사장님을 초대합니다) 프로그램, 타운홀미팅 등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오고 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세 딸에 "5억 벤츠 사줬으니 학교 가는거다"…통큰 말레이 엄마 누구길래
- 레이디제인, 10세 연하 배우 임현태와 결혼…7년 연애
- "돈 없다"는 남편 9시간 빗자루로 때려 죽게 한 부인…형량은?
- 현빈, 일본 뜨겁게 달궜다…도쿄 긴자거리 일본팬 인산인해
- LG 외야수 이천웅, 인터넷 불법 도박 인정…구단 "책임 통감"
- "곰팡이 핀 음식 덩그러니"…7살 아들 4달간 방치한 중국인 부모
- 블랙핑크 콘서트 표값 45배까지…대만당국, 암표 신고 포상금 추진
- 블랙핑크 ‘리사’ 따서 ‘라리사’…태국서 발견된 ‘신종 꽃’ 이름 확정
- 이효리, 3년 만에 새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엄정화·김완선 팔로우
- “50만원 파격적으로 내린다” 난리난 삼성 역대급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