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실차에서 갈린 2·3위, ‘브라질 듀오’ 빅뱅...‘낙동강 더비’ 승자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낙동강 더비가 온다.
경남FC와 부산 아이파크는 오는 15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3 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경남은 부산을 상대로 23승 8무 15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설기현 경남 감독은 "FA컵보다 다음 부산전 리그 경기가 중요하다"며 "남은 3일동안 부산전을 착실히 준비하겠다. 지난 시즌 부족했던 수비적 부분이 보완된 만큼, 순간적인 방심을 줄이고 부산의 공격을 막으면 우리에게 승리의 기회가 온다"고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낙동강 더비가 온다.
경남FC와 부산 아이파크는 오는 15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3 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많은 게 걸려 있는 ‘낙동강 더비’다. 경남과 부산은 각각 2, 3위에 매겨졌다. 승점은 11로 동률인데 득실차에서 경남(+8)이 부산(+4)을 앞선다. 한 경기 결과로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
‘브라질 듀오’ 간의 맞대결도 눈길을 끈다. 올시즌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부산은 라마스와 페신이 각각 3골씩으로 팀 공격진을 이끌고 있다. 경남도 마찬가지다. 카스트로와 글레이손이 나란히 2골씩을 기록 중이다.
양 팀 모두 상승세다. 경남은 2023시즌 무패행진과 함께, 최근 FA컵 포함 3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부산은 FA컵서 광주FC에 패했지만 리그서 아직 ‘패’가 없다. 5경기 3승2무다.
상대 전적은 경남이 우위다. 경남은 부산을 상대로 23승 8무 15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지난해 전적 역시 2승1무1패로 앞서있다.
설기현 경남 감독은 “FA컵보다 다음 부산전 리그 경기가 중요하다”며 “남은 3일동안 부산전을 착실히 준비하겠다. 지난 시즌 부족했던 수비적 부분이 보완된 만큼, 순간적인 방심을 줄이고 부산의 공격을 막으면 우리에게 승리의 기회가 온다”고 다짐했다.
한편 부산은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로 팬들을 맞이한다. 스폰서인 트리콜대리운전(㈜삼주)의 브랜드데이로 진행되는 이번 경기에서 65인치 대형 TV, 금, 에어팟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트리콜대리운전과 부산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인 145커피와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변석 예매자 대상으로 트리콜대리운전의 고유 숫자인 3을 상징하는 커피 333잔과 쿠키 333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뜻깊은 행사 또한 진행된다. 부산예한방병원과 K리그 득점마다 30만 원 상당의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공진단을 적립해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협약식을 함께한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영, 난간에 대롱대롱 매달린 근력 납득 가능한 탄탄+섹시 비키니 몸매
- 이효리, 3년만에 SNS 개설..엄정화·김완선 팔로우
- 박준금, 한강뷰 집에 ‘옷방만 4개’..수십개의 명품이 가득(매거진준금)
- “정말 죄송스럽다” 잠실더비 앞서 터진 이천웅 사고, 고개숙인 염경엽 감독 [SS잠실in]
- 서하얀, 176cm의 위엄..계단 한 칸 내려가야 ♥임창정과 눈 맞춤
- 가수 남진과 나훈아는 왜 제명 당했나? [선데이서울로 본 50년전 오늘]
- [단독]방송인 출신 조정린 TV조선 기자, 웨딩사진 입수…남편은 변호사
- ‘홍대 여신’ 레이디제인 예비신랑 누구? 10세 연하 가수 출신 배우 임현태
- 추성훈, 발바닥 문신 고백.. ♥야노 시호 노출증 폭로에 “티셔츠가 나한테 붙어” (라디오스타)
- ‘진짜 히어로네’ 임영웅, 시축 거마비 거절→쓰러진 팬 치료비 대납.. 훈훈 미담 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