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4. 14.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넷마블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반전의 승부사 루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반전의 승부사 루키는 원거리 사수형 영웅으로 아군은 강화하고 적군은 약화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군 중 1인에게 '조커' 버프를 부여해 강한 생존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영웅의 개별 스토리를 확인하며 퀘스트를 진행하는 PvE 콘텐츠 '영웅의 기억'에 '반전의 승부사'를 추가했다. 아스텔에서 사건·사고를 해결하는 루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모든 퀘스트 완료 시 루비 1100개 및 신화 강화석 3개를 획득할 수 있다.

전설 플러스 등급, 신화 등급 장비 '혹한 지배자의 투구'를 공개하고, 매주 진행되는 길드레이드를 보다 편리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소탕'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코제트의 임무를 수행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코제트의 임무를 수행하고 코제트의 총알을 모아 전설+ 레이드 무기/방어구 연마제, 펫 스텝업 소환 티켓, 신화 승급석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동안 실시하는 '전설 펫 도전! 스페셜 미션!' 이벤트에서는 펫 스텝업 소환 500회 진행 시 전설 펫 선택권 1개, 전설 펫 소환권 조각 100개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시그너스 기사단 캐릭터 5종을 개편해 각 직업이 가진 고유의 캐릭터성과 매력을 극대화했다.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 계열 캐릭터의 일러스트 디자인과 스킬, 스킬 효과 등이 더욱 화려하고 강력해진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이번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그너스 기사단 전용 이벤트를 5월11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3레벨에서 140레벨까지 1+2 레벨업 버닝 효과를, 140레벨에서 200레벨까지 1+1 레벨업 혜택을 제공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다.

아울러 일정 시간 동안 시그너스 기사단을 수련하면 대량의 경험치를 지급하는 '폭풍성장의 수련장' 이벤트와 더불어, '시그너스 상급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등 레벨 별 보상을 지급하는 레벨 달성 이벤트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시그너스 기사단 캐릭터를 기간 내 200레벨 달성 시 '기사단 대미지스킨 (유닛)', '코어 젬스톤', '아케인심볼: 소멸의 여로' 등이 포함된 '시그너스 기사단 200레벨 달성 상자'를 지급한다.

이밖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이 출시 8주년을 기념해 아프리카TV와 함께 라이브 예능 방송 'BACK TO THE 컴프야'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8주년 기념일인 4월16일 첫 회를 시작으로 23일, 30일의 총 3회에 걸쳐 저녁 8시마다 진행한다. 게임 해설가이자 MC인 정인호와 BJ 난닝구가 고정 출연하고, 약 7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성대모사 전문 유튜버 조충현이 합류한다.

BACK TO THE 컴프야는 최근 컴프야2023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된 '연대 시그니처 선수 카드'에 맞춰 회차별 다양한 콘셉트로 진행된다.

여기에 연대별 콘셉트에 맞춘 레전드급 전직 야구선수들의 출연을 예고했다. 오는 16일 1회차에는 '컴프야인들의 인생극장'이라는 1990년대 콘셉트로 홍성흔, 장성호가 출연한다.

2회차는 2000년대 콘셉트의 '컴프야가 좋다 X맨을 찾아라'로 정근우, 이대호가 등장한다. 마지막 2010년대인 3회차 '리얼 야구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에는 유희관, 이대형이 출연할 예정이다.

매회마다 고정 출연진과 레전드 야구선수들, 유저들이 함께 컴프야2023을 활용한 다양한 미션 게임을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재화 및 아이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방송을 시청하거나 예측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도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사진=호요버스 제공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의 제1부 최종장 업데이트를 기념해 봄맞이 팝업스토어를 서울 신사동에서 개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테마는 'THE MOON(달)'으로, 붕괴3rd의 제1부에서 주인공 키아나가 달에서 인류를 위해 세계를 지키는 스토리에 영감을 얻어 결정됐다.

THE MOON 붕괴3rd 봄 팝업스토어는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옐로우바스켓 2층에서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7일간 운영한다.

행사 현장에서는 달과 우주로 꾸며진 이색 공간에서 굿즈 판매존과 포토존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 내 제1부 최종장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현장 기념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존에서 설문조사와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한정 포스트와 포토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4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건을 기록한 고양이와 스프는 약 5개월 만에 다운로드 4000만 고지를 넘었다. 간단한 조작법과 귀여운 일러스트 등 힐링 요소를 바탕으로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5월2일까지 게임 접속시 '한정 코스튬'을 포함한 '왕관 코스튬' 및 각종 인게임 재화들을 제공하는 '출석판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벚꽃놀이 이벤트'를 오는 5월2일까지 개최한다. 말판을 움직이는 미니 게임 '주사위 굴리기'를 통해 이벤트 재화 '벚꽃'을 모으면 '한정 코스튬', '별 마카롱', '천문대 티켓'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시설 및 고양이도 선보인다. 먼저 마늘을 절구에 다져서 요리를 만드는 조리 시설 '마늘 다지기'와 불을 지핀 장작 앞에서 고양이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 '캠프 파이어' 등 신규 시설 2종을 추가했다.

여기에 하늘색과 구름무늬가 있는 큰 덩치의 고양이 '구름털 랙돌'을 선보인다. 해당 고양이는 오는 5월2일까지 천문대 및 야옹이 여행에서 획득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