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아동센터 전수 실태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지역아동센터 운영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304곳에 대한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는 지난 10일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 센터 이용 아동의 출결 사항과 종사자 복무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지난 1월부터 지역아동센터와 자치구 등을 돌며 현장 실태를 꼼꼼히 파악하고 의견을 수렴해 실시계획을 수립했다.
또 현장조사단 공모 선정 및 사전교육,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설명회, 사전 자진신고 기간 운영 등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지역아동센터 운영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304곳에 대한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는 지난 10일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 센터 이용 아동의 출결 사항과 종사자 복무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지난 1월부터 지역아동센터와 자치구 등을 돌며 현장 실태를 꼼꼼히 파악하고 의견을 수렴해 실시계획을 수립했다. 또 현장조사단 공모 선정 및 사전교육,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설명회, 사전 자진신고 기간 운영 등을 진행했다.
광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조사할 현장조사단 60명(공무원 30, 민간인 30)을 공개모집해 각 자치구에 배정하고, 자치구는 배정된 조사단을 2인1조로 편성해 조별로 약 10곳의 센터를 맡아 활동할 예정이다.
조사 과정에서 이용 아동이나 센터 종사자에 대한 인권침해 소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조사단 사전교육을 철저히 하고, 광주시와 자치구 관계 공무원들이 수시로 현장을 둘러보며 점검한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무료로 급식과 교육·놀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4년 법 개정 이후 인건비와 운영비 등 보조금을 이용아동 수에 따라 차등 지원하고 있다.
광주지역에는 총 304곳의 지역아동센터에 670여 명의 종사자가 일하고 있으며, 7400여 명의 아동(50% 이내 일반아동 이용가능)이 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1주년' 손예진♥현빈 일본 동행…목격담 솔솔
- 연금 탓에…엄마 백골시신 2년 넘게 집에 방치한 딸 선처 받았다
- 레이디제인, 배우 임현태와 결혼…7년 열애 결실
- 주택서 오빠가 10대 여동생에 흉기 휘두른 뒤 극단적 선택
- 블랙핑크 제니, 배우 데뷔작으로 칸 레드카펫 밟을까
- 'JMS 2인자' 정조은도 구속영장…정명석 추가 성범죄 재판에(종합)
- 홍준표 "정치력 대통령에 질려 법대로 하는 대통령 뽑은 것"
- 귀에 스파게티 걸고 푸틴 연설 듣다 '벌금형'…러 의원 '항소'
- 尹대통령 지지율 27%…5개월 만에 20%대
- 경찰청, '부하직원 갑질 의혹' 경찰서장 경고 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