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에스파, 5월 8일 새 앨범 발표...가요계 컴백대전 평정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스파(aespa)가 5월 8일 컴백한다.
에스파의 이번 컴백은 지난해 7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Girls) 이후 약 10개월 만이다.
오랜만의 컴백인 만큼 에스파는 많은 공을 들여 앨범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컴백 전 에스파는 SMCU 세계관 영상 EP.3 '걸스 (돈트 유 노우 아이 엠 어 새비지)'(Girls(Don't you know I'm a savage)를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5월 8일 컴백한다.
14일 스포티비뉴스 취재 결과, 에스파는 다음달 8일 컴백을 확정 짓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이로써 에스파는 NCT 첫 유닛인 NCT 도재정에 이어 SM엔터테인먼트 다음 주자로 나선다.
에스파의 이번 컴백은 지난해 7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Girls) 이후 약 10개월 만이다. 오랜만의 컴백인 만큼 에스파는 많은 공을 들여 앨범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컴백 전 에스파는 SMCU 세계관 영상 EP.3 '걸스 (돈트 유 노우 아이 엠 어 새비지)'(Girls(Don't you know I'm a savage)를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 지난 2월 25~26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3 에스파 첫 번째 콘서트 '싱크 : 하이퍼 라인'(2023 aespa 1st Concert 'SYNK : HYPER LINE')을 열고 팬들과 만나 컴백 분위기를 예열했다.
4세대 걸그룹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에스파인 만큼, 이번 컴백으로 세울 기록에도 많은 기대가 모인다. 그간 에스파는 데뷔곡 '블랙맘바'를 시작으로 '넥스트 레벨', '드림스 컴 트루', '새비지', '걸스', '도깨비불' 등 발표하는 곡마다 대히트를 기록하며 음원 강자로 떠올랐다. 최근에는 애플 오리지널 영화 '테트리스' OST '홀드 온 타이트'(Hold On Tight)를 발표하며 국내외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음반 판매량으로도 K팝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에스파다. 이들은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로 선주문 164만장을 기록하는가 하면, K팝 걸그룹 최초 초동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독보적 세계관과 콘셉트를 자랑하는 에스파 매번 차별화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K팝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온 바. 새 앨범으로 돌아올 에스파에 많은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