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0억원 기부…김범수 10억원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강원도 강릉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억원을 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와 김범수 센터장의 기부금 20억원과 카카오같이가치 이용자 모금액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비롯한 여러 기관으로 전달,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을 위한 생수와 먹거리 등 식료품과 담요 등 생필품, 구호키트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강원도 강릉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억원을 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도 10억원 상당의 개인 보유 주식을 기부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도 지난 11일부터 전국재해구호협회, 어린이재단과 함께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3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기부에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와 김범수 센터장의 기부금 20억원과 카카오같이가치 이용자 모금액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비롯한 여러 기관으로 전달,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을 위한 생수와 먹거리 등 식료품과 담요 등 생필품, 구호키트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재민 주거 및 생계 지원금으로도 사용된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모금함 페이지 또는 개별 모금함을 통해 직접 기부하거나 댓글·응원·공유 등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이용자가 모금함 페이지에 하단에 응원 댓글을 작성할 때마다 카카오가 댓글 1건당 1천원을 기부하며 개별 모금함을 클릭해 댓글·응원·공유 시 1건당 100원을 추가 기부한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많은 이재민이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해 모금 캠페인 진행과 더불어 카카오와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도 직접 기부를 결정했다"며 "피해 주민의 빠른 일상 회복과 안전한 복구 작업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미디어 서비스 자문기구 뉴스투명성위원회로 확대 개편
- 카카오VX, '프렌즈 스크린'서 홀인원 이벤트 실시
- 카카오, 미디어 서비스 자문기구→뉴스투명성위원회 확대개편
- 카카오 지난해 커머스 거래액 9조원 돌파…올해 10조 재도전
- 카카오게임즈, 게임 퍼블리싱 능력 검증됐지만…목표가↓-NH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