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읽는사람 · 탕의 영혼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허윤선의 인터뷰집 '읽는 사람'이 민음사에서 출간됐다.
신간 '읽는 사람'은 문학잡지 '릿터' 인터뷰 코너에서 배우, 뮤지션, 영화감독, 작가 등 34명의 아티스트와 '독서'를 주제로 나눈 대화를 엮은 책이다.
이 책에 수록된 인터뷰들은 업계에서 소문난 다독가이기도 한 허윤선 작가가 '에디터와 아티스트'로 만났던 이들 중 책 좋아하기로 소문난 이들과 만나 '독서가와 독서가'로 나눈 이야기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읽는 사람 -허윤선 인터뷰집
허윤선의 인터뷰집 '읽는 사람'이 민음사에서 출간됐다. 신간 '읽는 사람'은 문학잡지 '릿터' 인터뷰 코너에서 배우, 뮤지션, 영화감독, 작가 등 34명의 아티스트와 '독서'를 주제로 나눈 대화를 엮은 책이다.
이 책에 수록된 인터뷰들은 업계에서 소문난 다독가이기도 한 허윤선 작가가 '에디터와 아티스트'로 만났던 이들 중 책 좋아하기로 소문난 이들과 만나 '독서가와 독서가'로 나눈 이야기들이다.
인터뷰이가 좋아하는 책을 주제로 이야기할 때 드러나는 자유로운 태도와 표정, 스스로도 예측하지 못한 책에 대한 아름다운 말들은 허윤선 작가의 기민하고 섬세한 감각이 닿아 나타난다.
책에 대한 대화를 통해 진심을 표현하는 진솔함을 느낄 수 있다.
허윤선 지음ㅣ민음사ㅣ440쪽ㅣ2만2천 원
탕의 영혼들
2014년 창비신인시인상을 수상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한 손유미 시인의 첫 시집 '탕의 영혼들'이 창비시선으로 출간됐다.
이번 시집에서 시인은 차분한 시선으로 기억과 시간을 세심하게 더듬으며 삶의 내밀한 고통을 드러내고 어렴풋하게나마 분명히 존재하는 희망을 포착한다.
"사는 것 앞에 고개를 숙이"(시인의 말)듯 진지하고 진실한 태도로 생의 본질을 고민하면서도 거기에 매몰되거나 그 육중함에 얽매이지 않는 조용하고도 명랑한 시 세계가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시집의 말미에 실린 장시 '속'은 은유적인 대사와 상징적인 이미지로 잘 짜인 한편의 시극을 감상하는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손유미 고유의 시적 영토를 둘러봄으로써 '젊은 시'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손유미 지음ㅣ창비ㅣ172쪽ㅣ1만1천 원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페이지 프로젝트에 '일본 만화 전설'이 온다
- '세이노의 가르침' 7주 1위…'스즈메의 문단속' 역주행
- 日 음악 거장 사카모토 류이치 "나는 아무것도 되고 싶지 않았다"[책볼래?]
- 대참사를 관통하는 유가족의 고투 '궤도 이탈'[책볼래?]
- 세월호 참사 그날 이후 생존 학생의 '바람이 되어 살아낼게'[책볼래?]
- [신간] 4월이 되면 그녀는·밤의 약국·원피스 제3부 EP9
- [신간] 공덕동 식물유치원·비자르 플랜츠 한국어판
- 글로벌 대작 게임 '어쌔신 크리드' 네이버웹툰으로 만난다
- "보이루는 여혐" 논란 윤지선 교수 펀딩 6천만 원 돌파
- 독립출판 플리마켓 '2023 베어북마켓' 22~23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