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K-MOOC 6개 강좌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K-MOOC(케이무크) 운영사업' 공모에서 묶음강좌 4개 강좌와 개별강좌 2개 강좌가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K-MOOC(케이무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로,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든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K-MOOC(케이무크) 운영사업’ 공모에서 묶음강좌 4개 강좌와 개별강좌 2개 강좌가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K-MOOC(케이무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로,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든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이번에 묶음강좌로 선정된 서울디지털대 ‘도전!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자격증’ 강좌는 공간정보의 기초개념부터 구성요소, 지도 및 좌표계의 원리, 데이터 수집, 정보의 처리 및 가공 기법, 분석방법 등을 4개 강좌로 구성한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이다. 서울디지털대 컴퓨터공학과 서동조 교수와 김은경 교수가 강좌를 개발한다.
K-MOOC 묶음 강좌는 특정분야에 대해 심도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복수의 강좌를 하나의 교육과정으로 꾸려 제공하는 강좌다.
개별강좌로 선정된 ‘전문 탐정사:탐정사례와 실무를 통한 창업과 진로개발’ 강좌는 탐정학술활동뿐 아니라 한국형 탐정업 창업실무에 정통한 탐정전공 최순호 교수가 개발한 강좌로 국내 탐정산업의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전문 탐정사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패션학과 권혜진 교수의 ‘K-컬쳐:한복이야기’ 강좌는 한복의 원류와 조형적, 문화적 특징, 다양한 범주의 복식 종류와 특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 주관의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프로그램 공모에서 교육지원 분야로도 선정돼 학생들에게 온·오프라인 실습교육을 무료로 제공한 바 있다.
서울디지털대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은 “‘2023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공모에 6개 강좌가 선정되어 우리 대학의 우수한 강의들을 국민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디지털대 강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양질의 온라인 강좌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허 갑질' 퀄컴 졌다… 1조원대 과징금 확정
- [단독]맥스카드시스템즈 "롯데카드 상표권 침해" 주장
- [단독]GS25 편의점, 넷플릭스 맥주·팝콘 판다
- 페이코인 상폐 가처분 기각…투자자들 '망명길' 나서
- 로그프레소, 5년내 SIEM 등 보안운영 시장에서 1위 지위 달성
- "초거대 AI가 산업 경쟁력 좌우"···정부, 경쟁력 강화방안 발표
- 尹, 디지털플랫폼정부로 국정방향 설정..."전자정부와는 완전히 달라"
- [과학핫이슈]중독자 '질식'시키는 펜타닐…백신 나올까
- 피카츄 카드 한 장이 70억원…한정판 포켓몬 카드의 엄청난 인기
- 태국 신종 꽃 이름이 '라리사'…연구원 "블랙핑크 리사 팬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