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ICT전문가 원우회, 3년 만에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일ICT전문가 원우회는 코로나19로 3년간 중단했던 세미나 겸 인사회를 회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통일ICT전문가 교육 수료자로 구성된 통일ICT전문가 원우회는 앞으로도 세미나 개최 및 등산 행사 등을 통해 남북한 ICT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회원간 유대관계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일ICT전문가 원우회는 코로나19로 3년간 중단했던 세미나 겸 인사회를 회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북한 이과대학 졸업 후 중앙당 과학교육부에 근무했던 탈북자 장혁씨를 연사로 초청해 '북한 정보통신 기술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한 발표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통일ICT전문가 교육 수료자로 구성된 통일ICT전문가 원우회는 앞으로도 세미나 개최 및 등산 행사 등을 통해 남북한 ICT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회원간 유대관계를 도모할 계획이다.
통일ICT전문가아카데미 과정은 남북간 ICT 교류·협력에 대비해 주 1회 2시간씩 총 10번의 전문 강의를 받고 북중 접경지역을 체험하는 과정이다. 동북아공동체ICT포럼에서 전자신문 후원으로 매년 진행하는 북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송윤섭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대차그룹 eM 차세대 플랫폼, K8 후속에 첫 탑재
- 스톡옵션 문턱 높아…벤처, 외국인 우수인력 확보 난항
- 이통3사, 갤럭시S23 공시지원금 대폭 확대
- 에브넷 "맞춤형 설계로 전기차 반도체 시장 공략"
- 비상교육, OUP와 파트너십 추진···K에듀로 해외 진출 확대
-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재해복구시스템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전
- "거품 걷어야 산다"…바이오 기업, 몸값 낮춰 IPO 도전
- [성기현 교수의 글로벌 미디어 이해하기]〈79〉디지털전환을 통한 플랫폼화
- 중소기업 M&A 이차보전 사업 도입 검토…"한계기업 이전 단계 기업까지 지원 확대"
- 픽셀플러스, 이미지신호처리 칩에 AI 심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