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사)영광드론협회장 이·취임식 및 드론봉사단 발대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광군 사단법인 영광드론협회는 지난 13일 (유)국일항공 드론교육원에서 제1~2대 회장 이·취임식과 드론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시작으로 드론봉사단 발대식과 드론 산불감시 및 해상인명 구조 활동 시연회와 최신 특수 드론 전시가 실시되고, 실시간으로 항공 적외선 영상과 드론으로 촬영된 행사 모습이 대형모니터로 전송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영광)=김경민기자]영광군 사단법인 영광드론협회는 지난 13일 (유)국일항공 드론교육원에서 제1~2대 회장 이·취임식과 드론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시작으로 드론봉사단 발대식과 드론 산불감시 및 해상인명 구조 활동 시연회와 최신 특수 드론 전시가 실시되고, 실시간으로 항공 적외선 영상과 드론으로 촬영된 행사 모습이 대형모니터로 전송됐다.
드론 시연회는 연막탄을 터트린 화재 상황에서 드론 산불감시 출동·경고 방송 시연과 익수자 발생 상황에서 해상인명구조 드론의 구조 튜브 투하 상황을 재현하여 현장감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영광군, 영광군의회와 영광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농협군지부, 번영회, 장애인협회 관계자 참석하였으며 드론의 역할과 활동에 관심을 갖고 드론 항공 영역 확장과 비전을 공유했다.
강종만 군수는“드론 협회장의 이·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사)영광드론협회와 드론봉사단의 활동이 국내 드론 전문 인력구성 조직에 있어서 높은 수준의 모범적인 모델이라 생각한다.” 말했다.
제2대 회장으로 취임한 강원영 회장은 “영광군과 군의회의 지원으로 드론 봉사단의 ‘산불감시, 해수욕장 인명구조, 원전 주변 불법 드론 감시, 치매 환자와 실종자 수색’과 같은 봉사 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kkm997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세 딸에 "5억 벤츠 사줬으니 학교 가는거다"…통큰 말레이 엄마 누구길래
- 레이디제인, 10세 연하 배우 임현태와 결혼…7년 연애
- "돈 없다"는 남편 9시간 빗자루로 때려 죽게 한 부인…형량은?
- 현빈, 일본 뜨겁게 달궜다…도쿄 긴자거리 일본팬 인산인해
- LG 외야수 이천웅, 인터넷 불법 도박 인정…구단 "책임 통감"
- "곰팡이 핀 음식 덩그러니"…7살 아들 4달간 방치한 중국인 부모
- 블랙핑크 콘서트 표값 45배까지…대만당국, 암표 신고 포상금 추진
- 블랙핑크 ‘리사’ 따서 ‘라리사’…태국서 발견된 ‘신종 꽃’ 이름 확정
- 이효리, 3년 만에 새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엄정화·김완선 팔로우
- “50만원 파격적으로 내린다” 난리난 삼성 역대급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