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즐기고 지역경제는 살리고…“음식값·SRT 10∼30% 할인 받으세요”
<수도권>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4월 13일-4월 16일)
‘당장 떠날 순 없지만 여행이 너무 가고 싶다면?’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고 있는 ‘내나라 여행박람회’가 그 해답을 줄 것이다.
77곳의 지자체와 22곳의 유관기관 등이 참가해 지역 관광 명소, 숨겨진 로컬여행 정보 등 국내 여행의 A부터 Z까지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무조건 주목해 봄직한 국내 최대 여행박람회다.
200여 개 달하는 홍보 부스를 한번 둘러봤다면 여행은 이미 시작된 것이다. 지자체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각종 이벤트와 체험 등도 다양하니 놓치지 말자. 템플스테이부터 안동 하회탈 점핑돌 만들기, 판화, 사찰음식 체험까지, 눈으로만 보고 그냥 지나친다면 후회 할 수 있다.
13∼15일 오후 2시 30분∼4시 30분 현장과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내나라 여행상품 라이브 판매전’에서는 관광상품을 최대 50% 가까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릉, 강진, 예천, 제주, 고흥 등 8곳이 참여한다.
특히 강릉은 ‘산불 피해지역 강릉, 관광이 최고의 자원봉사입니다’라는 배너기를 걸고 행사 참가자들에게 강릉 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도 옥계지역 산불 피해 이후 많은 관광객이 강릉을 방문해 실의에 빠진 시민과 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된 바 있다.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온라인과 현장 사전 등록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서울페스타 2023(4월 30일)
‘음악방송을 보는 것만으로는 만족이 안된다면?’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리는 K-POP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서울페스타 2023’ 개막식 공연이 그 갈증을 풀어줄 수 있다.
이날 개막 공연에는 더 보이즈의 메인댄서 ‘주연’과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어린 박연진 역을 맡은 배우 ‘신예은’이 MC로 나선 가운데 네이처, 더보이즈, 비오, 스테이씨, 아이브, 아이콘, 에이티즈, 엔하이픈, 이영지, 오마이걸, 피원하모니, 케플러 등 케이팝 가수들이 전세계 한류 팬들을 맞이한다.
지난 7일 오픈한 1차 입장 티켓은 10분만에 매진됐고, 2차 티켓은 21일(금요일)에 오프된다. 개막공연 티켓은 모두 무료다.
이날 개막 공연을 놓쳤다면 5월 7일까지 광화문광장, 한강, 명동 등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다른 프로그램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광화문광장에서는 뷰티, 드라마, 패션 등 서울의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울 컬처 스퀘어’(멋)가 열린다. 아울러 잠수교에서는 K-푸드 ‘서울 브릿지 맛-켓’(맛)이, 뚝섬 한강공원에서는 아름다운 서울의 밤하늘을 더욱 화려하게 수놓을 ‘한강 드론 라이트쇼’(야경)가 펼쳐진다.
명동에서는 K-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명동 페스티벌’이 열리고 열린송현녹지광장, 서울광장, 노들섬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울 페스타 2023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8월 처음 개최한 축제다.
<전라권>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4월 1일∼10월 31일)
‘푸릇푸릇한 잔디와 원 없이 핀 꽃 사이로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지난 1일 개막해 7개월간 이어지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딱이다. 이곳에선 싱그런 녹지와 알록달록한 꽃밭, 시원한 호수에 운치 넘치는 만까지…. 도시민들이 그토록 보고 싶어하는 자연 풍광이 원없이, 끝없이 펼쳐진다. 어디서든, 무엇이든 막 찍어도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 세대를 불문하고 하루종일 미소 지으며 거닐 수 있는 여행지다.
세계 5대 연안습지 순천만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정원을 구역별로 나눠 조성돼 한국식 정원과 비교할 수 있고 세계 최초 정원 안에서 머무는 가든스테이는 완판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는 오천그린광장, 아스팔트 도로를 푸른 잔딧길로 재탄생시킨 그린아일랜드, 강에서 배를 타고 정원을 즐기는 동천뱃길 등도 즐길 수 있다.
7개월동안 매일, 매주 주제공연, k-pop공연, 해외국가의 공연, 국내 무형문화재 공연도 펼쳐진다.
특별히 오는 10월까지 지역 음식점 128곳에서 정원박람회 당일 입장권을 제시하면 10%도 할인해준다. 지역의 대표 맛집을 순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이 또한 놓치지 말자.
카메라를 손에서 절대 놓을 수 없는 곳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SNS에 업로드 할 ‘인생사진’이 필요하다면 당장 2023정원박람회로 떠나보자.
◆광주비엔날레(4월 7일~7월 9일)
◆함평나비축제(4월 28일∼5월 7일)
‘생태환경에 관심이 있다면?’
오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열흘간 전남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함평나비대축제가 좋겠다.
이번 축제에서는 아름다운 나비와 곤충 표본 450종 9000여 마리를 볼 수 있고, 생태환경에 대한 다양한 체험도 가능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기간에는 ‘야외 나비 날리기’ 체험이 진행되고 축제장 곳곳에는 아름다운 꽃과 신기하게 생긴 호박 등 각종 초화류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나비퍼레이드, 복화술쇼 등 신규 프로그램과 풀잎 나비·곤충 만들기, 가족,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한편, 축제기간인 5월 6일 오후 3시에는 KBS 전국노래자랑(본선 녹화)이 함평자동차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보성다향대축제(4월 29일~5월 7일)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