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이가 이낙준 “의사보다 웹소설 작가 수입이 압도적 1등”(컬투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 겸 웹소설 작가 겸 유튜버 이낙준이 반전의 수입을 공개했다.
이날 출연한 이낙준은 이비인후과 전문의면서 '한산이가'라는 필명으로 'AI닥터',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 등의 웹소설을 연재한 작가.
이런 이낙준에게 김태균은 "100만 유튜버, 전문의, 웹소설 작가 이렇게 잘 되면 장난 아니겠다. 의사 수입과 웹소설·유튜브 수입으로 나눴을 때 뭐가 낫냐"고 물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이비인후과 전문의 겸 웹소설 작가 겸 유튜버 이낙준이 반전의 수입을 공개했다.
4월 14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 똥꼬무 코너에는 이낙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출연한 이낙준은 이비인후과 전문의면서 '한산이가'라는 필명으로 'AI닥터',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 등의 웹소설을 연재한 작가. 100만 구독자를 지닌 유튜버이기도 했다.
그는 웹소설을 어쩌다 쓰게 됐냐는 질문에 "제가 원래 무협지를 엄청 좋아했다. 아버지가 광팬이라 무협지가 집에 쌓여 있었다. 군의관 때 시간이 많아서 '나도 써볼까'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봐주셔서 쓰게 됐다"고 회상했다.
그는 자신의 웹소설들이 "사실 다 의학 소설"이라며 "다른 것도 시도해 보는데 안 되더라"고 말했다. 원래부터 좋아하는 무협지의 경우 "생각보다 전문가 영역"이더라고.
이낙준은 하나의 작품을 얼마의 시간 동안 연재하냐고 묻자 "웹소설은 매출이 나오잖나. 터졌잖나. 그러면 완결을 내면 안 된다. 두 번째도 이렇게 되라는 법이 없다. 계속 쓰는 거다. 결말이 없다. 저도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답변, "지금 'AI닥터'는 연재 중이고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는 1,000화가 넘어 40권 넘게 썼다"고 자랑했다.
이런 이낙준에게 김태균은 "100만 유튜버, 전문의, 웹소설 작가 이렇게 잘 되면 장난 아니겠다. 의사 수입과 웹소설·유튜브 수입으로 나눴을 때 뭐가 낫냐"고 물었다.
그는 "웹소설과 유튜브를 안 합쳐도 된다. 웹소설이 압도적으로 1등이다. 그 다음 유튜브가 압도적으로 꼴등이다. 진료 수익이 중간인데 지금은 진료를 안 봐서 웹소설과 유튜브만 있다"며 진료를 현재 보지 않는 것에 대해선 "글 쓰는 게 더 재밌어서"라고 설명했다. (사진=이낙준 인스타그램)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출 밥먹듯 하는 초6딸, 母에 “꺼져”→오은영 “위기, 긴급상황”(금쪽)
- 이승기♥이다인, 싱가포르서 포착 “다정한 두 사람…사진 거절 당해”
- ‘진화♥’ 함소원, 이혼 소동 후 밝은 근황…딸과 함께 드레스 입고 먹방
- 이시영 “난 비키니만 가져왔다구” 명품 몸매 자신감 작렬, 군살 하나 없네
- 소녀시대 효연, 비키니 입으니 더 깡마른 몸매‥점점 말라가네
- 심수봉 “삼촌이 학대, 남편 유부남인 줄”→나훈아 ‘별로’ 첫인상까지(컬투쇼)(종합)
- “심장 터질 것 같아” 임영웅, 파리서 메시 만났다…진정한 축구 덕후
- ‘173㎝에 50㎏’ 장가현, 47세 믿기지 않는 수영복 자태
- 한가인 “시부모님 딱 한번 싸웠는데 연정훈 큰 충격 받았다더라”(신들의 사생활2)
- 김희애, 연예계 제의 받은 증명사진 공개 “학창시절 공부는 못해”(유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