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커트 한번에 10만원입니다"[그래서 어쩌라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물가 상승 흐름에서 서비스 요금도 천정부지로 올라 미용실 남성 커트 비용이 2만원을 넘기가 예사인 시대이다.
고가 미용실이 몰린 서울 지역에서는 커트 한번 가격이 10만원이 넘기도 한다.
현재 영업 중인 청담동 A 미용실 남성 커트 비용은 5만 원으로 전국 최저가 요금과 비교하면 5배 비싸다.
바버숍은 일반적으로 일반 미용실보다 가격이 비싼 편인데, 서울을 기준으로 기본 커트비용이 3만 원 이하인 곳은 찾아보기 어렵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평균 男커트비 1.1만원이라는데 강남은 10만원 훌쩍
서비스 가격에 기준없지만, 질과 양에 따라 천양지차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물가 상승 흐름에서 서비스 요금도 천정부지로 올라 미용실 남성 커트 비용이 2만원을 넘기가 예사인 시대이다. 고가 미용실이 몰린 서울 지역에서는 커트 한번 가격이 10만원이 넘기도 한다.
현실에서 체감하는 비용은 평균 가격을 가볍게 웃돈다. 미용업계에 따르면 서울 시내에서 남성 커트 비용은 1만 원대 중후반이 기본이고 심리적인 저항선인 2만 원을 넘긴 곳도 다수다.
특히 고가의 미용실이 몰린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미용실 커트 비용은 일반보다 몇 배 많다. 현재 영업 중인 청담동 A 미용실 남성 커트 비용은 5만 원으로 전국 최저가 요금과 비교하면 5배 비싸다. 일반 디자이너에게 내는 금액이 이 정도이고 실장, 부원장, 원장 등 순으로 직급이 오르면 커트비는 10만 원을 훌쩍 넘는다. 그나마 이 미용실 가격은 일대에서 ‘착한 편’이다. 근거리에 있는 B 미용실은 5만5000원, C 미용실은 7만 원이 각각 남성 커트비 최저가이다.
최근 성행하는 남성 전용 미용실 ‘바버숍’의 요금도 고공 행진이다. 바버숍은 일반적으로 일반 미용실보다 가격이 비싼 편인데, 서울을 기준으로 기본 커트비용이 3만 원 이하인 곳은 찾아보기 어렵다. 특히 가격이 센 지역인 청담동의 D 바버숍은 6만6000원, 주변의 D 바버숍은 9만 원이 각각 기본 커트 비용이다.
사실 미용 서비스 요금은 매기기 나름이다. 서비스 자체가 부가가치의 영역에 가까워서 가격 기준을 정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다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절대적인 정도는 참고할 만하다. 고가의 매장일수록 서비스에 들이는 품이 많고 시간도 긴 편이다. 서울 양천구에서 바버숍을 운영하는 업주는 “남성 일반 커트에 1시간 가량이 걸린다”며 “일반 미용실에서는 커트 두 번도 가능한 시간이라서 바버숍 비용이 비싸다고 보기 어렵다”고 했다.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하는 남성 커트 전문프랜차이즈 블루클럽의 가격 정책도 참고할 만하다. 블루클럽 남성 기본 커트 요금 1만원(본사 책정)은 샴푸 서비스를 제외한 금액이다. 이 가게에서 샴푸를 원하는 고객은 스스로 머리를 감아야 한다. 디자이너가 고객의 머리를 감겨주는 수고를 생략하되 가격을 낮춘 것이다.
반면에 일부러 집에서 한 시간 거리의 청담동에서 머리를 자르는 30대 남성은 “머리를 어떻게 스타일링하는지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한다”며 “한 시간 넘게 서비스를 받고 나면 자존감도 채워지는 기분이라 비용을 아끼고 싶지 않다”고 했다.
전재욱 (imf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샀다가 바로 되팔아도 10배…法도 못막는 '위스키 리셀 열풍'[돈창]
- 정신질환으로 병역 면제받았는데…의료인·보육교사 자격 취득?
- [단독]임현태 "레이디제인에 첫눈에 반해 대시…결혼 너무 좋아"(인터뷰)
- "죽어도 어쩔 건데" 화장실에 子낳고 남친 만나러 간 20대
- "한동훈 딸 탈락시켜라" 하버드·예일에 집단 투서 들어가
- [돈창]공병도 하나에 수백만원...돈되는 위스키 공병 리셀
- 탁재훈, 신정환과의 사진 공개…“우리는 아직 컨츄리꼬꼬”
- "고양이가 인덕션 작동한 듯"…외출한 사이 빈 주택서 화재
- '취포족'에 300만원 준다는 정부…지자체는 시큰둥
- '카지노' 실존 모델 박왕열 "현존하는 마약 다 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