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지속가능한 발전 ESG 도입 선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의회는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지속가능한 발전 ESG! 전라남도의회가 선도'라는 주제로 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서동욱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사무처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라남도의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회·윤리적 가치를 최우선시하겠다는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의회는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지속가능한 발전 ESG! 전라남도의회가 선도’라는 주제로 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서동욱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사무처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라남도의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회·윤리적 가치를 최우선시하겠다는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전라남도의회는 공공분야의 ESG(친환경 경영·사회적 책임·투명한 지배구조) 도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난 3월부터 각 부서별로 ESG 지표를 발굴해 확정했다.
그 결과 ▲탄소포인트제 가입 ▲텀블러 휴대·사용으로 일회용품 사용 안하기 ▲매월 수당 1만원 이하 기부 ▲지역사랑상품권 구입·사용(10만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물품 기부행사 동참 ▲지역주민과 소통 확대 등 21개 추진과제를 도출했다.
전라남도의회는 실천과제별 목표를 설정해 분기별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ESG 실천 및 인식 제고를 위해 도의원과 직원 대상으로 5월 초에 ESG 관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ESG 실천을 위한 동기부여 및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릴레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서동욱 의장은 “기업 및 공공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ESG 경영이 행정기관까지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비전 선포를 계기로 의회운영 전반에 ESG 실천영역을 접목해 전라남도의회가 ESG 실천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의회에서는 ESG 경영의 선도적인 역할 이행과 정착을 위해 조례 제정을 추진 중에 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