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녹동항 야간 드론쇼…소록대교 배경 500대 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이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소록대교 야경을 배경으로 500대 드론쇼를 펼친다.
14일 고흥군에 따르면 야간관광 특화 상품으로 500대 규모의 '2023 고흥 녹동항 드론쇼'를 추진 중이다.
기존 드론쇼 공연과 차별화된 다양한 연출효과를 활용해 고흥과 관련된 콘텐츠를 포함해 녹동항 야간경관과 어우러지도록 계절·기념일별 다양한 콘텐츠 내용을 주제로 토요일 밤마다 새로운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흥=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고흥군이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소록대교 야경을 배경으로 500대 드론쇼를 펼친다.
14일 고흥군에 따르면 야간관광 특화 상품으로 500대 규모의 '2023 고흥 녹동항 드론쇼'를 추진 중이다.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5월부터 12월까지 녹동 바다정원 주무대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9시부터 10분간 500대 규모의 드론쇼가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녹동항 드론쇼는 혁신적인 군집 비행기술과 예술적 감각이 더해진 최신 드론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이 진행을 맡아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군집 비행의 묘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드론쇼 공연과 차별화된 다양한 연출효과를 활용해 고흥과 관련된 콘텐츠를 포함해 녹동항 야간경관과 어우러지도록 계절·기념일별 다양한 콘텐츠 내용을 주제로 토요일 밤마다 새로운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드론쇼 개막식과 첫 번째 공연 예정일인 오는 5월 6일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꽃다발, 하트 꽃길, 카네이션 등 가족 간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연출해 감동이 있는 첫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개최되는 녹동바다불꽃축제, 고흥유자석류축제 등 지역 대표축제와 특별한 행사에는 1000대 규모의 드론 라이트 쇼를 기획해 대규모 특별이벤트 공연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군은 매주 드론쇼 주제별 공연과 관련된 구성 안내 등을 TV, 라디오, 군 대표 홈페이지, 공식 SNS 계정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이용해 안내한다.
드론쇼 공연 안전관리에 공백이 없도록 경찰서, 소방서, 녹동JC, 도양읍 등 유관 기관단체, 업체 안전관리요원 배치, 안전점검 등 철저한 사전 준비에 나선다.
군 관계자는 "이번 녹동항 드론쇼는 차별화된 드론 라이트쇼와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의 힘을 더해 군민과 더불어 많은 관광객들이 쉼 없이 찾아오는 동시에 고흥만의 야간관광을 대표할 수 있는 상설 드론쇼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매주 드론쇼 공연이 펼쳐지는 행사장 주변은 먹거리가 풍부한 고흥의 대표 관광지로써 고흥 관광과 지역상권 활성화 등 지역경제 낙수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군산 점집 30번 간 노상원 "女무속인이 '尹탄핵 당할 것' 점괘에 '그럴 일 없다'"
- 김부선 "이재명, 계엄 할 만큼 또라이 아니다…尹 욕도 아깝다"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이준석 "대선 완주하겠다…지금이 정치 교체 시점"[팩트앤뷰]
- "신이 시킨 일"…노래 모임서 만난 20대女 감금·성착취 40대 음악강사
- '미스터션샤인' 이정현, 기아 생산직 채용 지원…결과는?
- '전신 타투 지운' 나나, 파격 속옷 패션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
- 치매 걸린 건물주 시부 돌보는 며느리 "시누이가 CCTV 설치, 감시하냐"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