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입는 옷 서로 바꿔요···'21% 파티' 전국에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시입다연구소의 21% 파티가 4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국 16곳에서 열린다.
다시입다연구소는 지속가능한 의(衣)생활을 고민하는 비영리 스타트업으로, 참가자 누구나 안 입는 옷을 바꿔갈 수 있는 '21% 파티'를 2020년부터 열어 왔다.
21%는 갖고 있는 옷 중 안 입는 옷의 평균 비율(2020년 다시입다연구소의 설문조사)를 의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시입다연구소의 21% 파티가 4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국 16곳에서 열린다. 참가자는 입지 않는 옷을 가져가 다른 참가자의 옷으로 바꿔올 수 있다. 옷장에 묵혀둔 옷이 새 생명을 얻고, 의류 소비자들도 친환경적·경제적으로 새 옷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파티 장소는 서울 성동구의 언더스탠드에비뉴(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언더스탠드에비뉴), 에스팩토리(러쉬코리아)와 성북구 성신여대(성신여대 헐트프라이즈 운영팀) 및 MS Project(MS Project), 마포구 리틀베러(리틀베러), 서초구 스페이스다온(스페이스다온), 강동구 사락사락(사락사락), 중구 알맹상점(Freacky FoxCamp, 알맹상점, 한화커넥트)과 송파구 세컨드페이지(세컨드페이지), 그리고 경기 화성시의 화성청년지원센터(오슬비), 경기 구리시의 갈매마을환경실천단(갈매마을환경실천단), 경기 평택시의 안중중학교(김현성), 충남 천안시의 지구생각나(지구생각나), 충남 아산시의 모아협동조합(모아협동조합), 제주시의 지구별가게(지구별가게) 등이다.
다시입다연구소는 지속가능한 의(衣)생활을 고민하는 비영리 스타트업으로, 참가자 누구나 안 입는 옷을 바꿔갈 수 있는 '21% 파티'를 2020년부터 열어 왔다. 21%는 갖고 있는 옷 중 안 입는 옷의 평균 비율(2020년 다시입다연구소의 설문조사)를 의미한다.
21%파티 위크에서는 2013년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발생한 라나플라자 붕괴 사고를 추모하는 행사도 열린다. 의류공장인 라나플라자에서는 당시 노동자 1134명이 사망하고 2500여명이 부상을 입은 바 있다. 당시 방글라데시 의류 공장 노동자의 임금은 시간당 24센트(약 266원)으로 같은 시기 중국 노동자의 인건비 대비 5분의 1 수준이었다.
다시입다연구소 측은 "전국적으로 열리는 21% 파티 위크를 통해 의식주 중 의생활이 환경뿐만 아니라 사회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쉽지만 확실한 변화를 만드는 지구 사랑법을 전해드려요. 제로웨이스트·동물권·플라스틱프리·비건·기후변화 등 다양한 소식을 e메일로 전해드릴게요. 구독 링크와 아카이브는→https://url.kr/use4us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당한 딸 영정 들고 간 졸업식…교사는 '저건 뭐야' 조롱
- '벚꽃 도넛' 출시한 노티드…'다나카상' 컬래버에 혼쭐난 이유 [이슈, 풀어주리]
- 속옷 차림으로 서울 활보하다 경찰과 대치한 싱가포르女
- 장위10구역,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빼고 재개발 진행
- 시장님이 전세 낸 수영장?…'점검 시간' 강습 특혜 의혹
- 男화장실서 '큰일' 봤다 신고당한 女 '세상 각박해' 하소연
- 尹, 반려견용 콘셉트 차 보고 '빵' 터지게 한 이 말…'우리집은 6마리라 부족'
- 우크라 포로 참수 추정 영상에 극대노한 젤렌스키 '짐승들'
- '학폭했잖아' 폭로하자 소주병으로 동창 얼굴 내리친 뮤지컬 배우, 누구?
- '국민 아빠차' 카니발, 중고 시세 3개월 새 200만원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