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서 국제복합운동장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총장 김동원)가 세종캠퍼스 내 대운동장 부지에 '스포츠 콤플렉스(이하 복합운동장)'를 준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은 "복합운동장 조성은 세종특별자치시와 고려대 세종캠퍼스의 협력으로 이뤄지는 지역혁신 사업"이라며 "국제스포츠 행사를 세종시에서 개최함으로써 세종시가 국제도시로 발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총장 김동원)가 세종캠퍼스 내 대운동장 부지에 '스포츠 콤플렉스(이하 복합운동장)'를 준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운동장은 총사업비 43억8000만원을 투입해 총 3만3624㎡(약 1만171평) 규모로 건립된다. 복합운동장은 대운동장과 종합운동장으로 구성된다. 대운동장에는 국제규격 축구장(럭비/야구 겸용), 종합운동장에는 농구장(3면) 및 테니스장(5면)이 신축된다.
국제규격에 맞춰 건립되는 복합운동장은 2027년 8월 개최 예정인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와 같은 각종 국제스포츠 행사에 활용될 수 있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수업과 주민 상생 복합공간으로 활용된다. 특히 조경·녹지공간을 확보해 야외 여가활동 및 쉼터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어질 계획이다.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은 “복합운동장 조성은 세종특별자치시와 고려대 세종캠퍼스의 협력으로 이뤄지는 지역혁신 사업”이라며 “국제스포츠 행사를 세종시에서 개최함으로써 세종시가 국제도시로 발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허 갑질' 퀄컴 졌다… 1조원대 과징금 확정
- [단독]맥스카드시스템즈 "롯데카드 상표권 침해" 주장
- [단독]GS25 편의점, 넷플릭스 맥주·팝콘 판다
- 로그프레소, 5년내 SIEM 등 보안운영 시장에서 1위 지위 달성
- [과학핫이슈]중독자 '질식'시키는 펜타닐…백신 나올까
- 피카츄 카드 한 장이 70억원…한정판 포켓몬 카드의 엄청난 인기
- 태국 신종 꽃 이름이 '라리사'…연구원 "블랙핑크 리사 팬이라…"
- 박경목 서대문형무소역사관장 “기념관 메타버스화 앞장설 것”
- 이현기 그리드위즈 이모빌리티 부문장 “전기차로 전력계통 부담 낮출 것”
- 美, 기밀문건 유출 용의자 체포...21세 주방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