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스기념병원, 심·뇌·혈관센터 개소…"골든타임 수호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윌스기념병원(이사장 겸 의료원장 박춘근)은 심혈관 및 뇌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를 위해 심·뇌·혈관센터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13일 윌스기념병원(수원) 대회의실에서 박춘근 의료원장과 이동근 병원장, 수원교구 조욱현 신부, 수원남부소방서 이종충 서장, 성빈센트병원 성재훈 주임교수 등 지자체 및 병원, 요양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뇌·혈관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윌스기념병원(이사장 겸 의료원장 박춘근)은 심혈관 및 뇌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를 위해 심·뇌·혈관센터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13일 윌스기념병원(수원) 대회의실에서 박춘근 의료원장과 이동근 병원장, 수원교구 조욱현 신부, 수원남부소방서 이종충 서장, 성빈센트병원 성재훈 주임교수 등 지자체 및 병원, 요양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뇌·혈관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은 기념사 및 축사, 심뇌혈관센터 소개, 테이프 커팅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각 진료파트별로 담당 전문의(뇌혈관질환: 장인석 원장, 심혈관질환: 이승화 원장, 말초혈관질환: 김원종 원장)들이 그동안의 환자 사례와 치료방법, 질환 등을 소개하는 순서를 통해 심·뇌·혈관센터의 의미와 중요성을 참석자들에게 전달했다.
지난달부터 운영하고 있는 윌스기념병원 심·뇌·혈관센터는 심장혈관과 뇌혈관 그리고 대동맥, 팔다리 혈관 등에 대한 중재 치료에 적합한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뇌 신경외과, 심장내과, 혈관외과 의료진을 중심으로 신경과, 응급의학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전문의료진들로 구성되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 관리에 이르는 통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급성 심뇌혈관질환자가 응급상황으로 내원할 경우 바로 검사와 치료가 가능할 수 있도록 24시간 대응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박춘근 의료원장은 “심·뇌·혈관센터는 3년 정도 전문가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2020년 완공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거점병원으로 운영을 하다가 오늘에서야 비로소 개소식을 갖게 되었다. 필수 의료를 담당하며 지역거점 종합병원이 되어가는 첫발을 떼는 의미 있는 날”이라며 “과정이 길었던 만큼 철저한 준비를 했고, 이를 바탕으로 경기남부지역 심뇌혈관질환자들에 대한 신속한 진단과 치료, 훌륭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윌스기념병원 심·뇌·혈관센터는 경기남부지역 의료기관과 지자체, 여러 요양병원 및 요양원 등 유관기관과도 긴밀한 연계체계를 구축하여 경기남부지역 어디서든 심뇌혈관질환 환자발생 시 골든 타임 내에 치료가 가능하도록 해 생존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윌스기념병원은 지난해 10월 열린 개원20주년 미션·미전 선포식에서 ‘최고 수준의 5대 전문진료분야를 갖춘 종합병원’이라는 비전을 제시한바 있다. 이번 개소식을 시작으로 척추, 관절 분야는 물론 심뇌혈관분야에서도 최고 수준의 종합병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심뇌혈관질환 연구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샀다가 바로 되팔아도 10배…法도 못막는 '위스키 리셀 열풍'[돈창]
- 정신질환으로 병역 면제받았는데…의료인·보육교사 자격 취득?
- [단독]임현태 "레이디제인에 첫눈에 반해 대시…결혼 너무 좋아"(인터뷰)
- "죽어도 어쩔 건데" 화장실에 子낳고 남친 만나러 간 20대
- "한동훈 딸 탈락시켜라" 하버드·예일에 집단 투서 들어가
- [돈창]공병도 하나에 수백만원...돈되는 위스키 공병 리셀
- 탁재훈, 신정환과의 사진 공개…“우리는 아직 컨츄리꼬꼬”
- "고양이가 인덕션 작동한 듯"…외출한 사이 빈 주택서 화재
- '취포족'에 300만원 준다는 정부…지자체는 시큰둥
- '카지노' 실존 모델 박왕열 "현존하는 마약 다 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