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즘필터, ‘K-POP 작곡 클래스’日 진출

김하영 기자 2023. 4. 14. 14: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즘필터.



뮤직 퍼블리싱 그룹 프리즘필터(PRISMFILTER)가 일본에 K팝 영향력을 전파한다.

프리즘필터는 지난 2011년부터 온라인 교육 플랫폼 콜로소를 통해 국내에서 공개한 ‘프리즘필터의 K-POP 작곡 클래스’를 오는 5월 콜로소의 일본 지사인 콜로소 재팬을 통해 일본에서도 공개한다.

‘프리즘필터의 K-POP 작곡 클래스’는 지코, (여자)아이들, 세븐틴 등 정상급 아티스트의 프로듀싱은 물론, ‘굿잡’, ‘진검승부’ 등 OST까지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 분야에서 활약해 온 프리즘필터만의 노하우가 담겼다. 국내 공개 후 큰 사랑을 받아온 만큼 K-POP을 향한 글로벌 시장의 수요에 맞춰 일본에서도 강의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문 음악 용어를 포함해 섬세하게 일본어로 번역되어 서비스된다.

특히, 트랙 메이킹부터 탑라이닝, 믹싱까지 음악 제작의 전 단계를 커리큘럼에 담아낸 바 있다. 현업에서 통용되는 실전적인 강의를 비롯해 데모곡을 제출한 지원자들과 함께 오프라인 세션 위크를 진행하여 많은 수강생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프리즘필터의 ‘K-POP 작곡 클래스’ 강의는 오는 5월 24일 공개된다.

김하영 온라인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