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엑스, 대만 코아시아와 AI 반도체 사업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딥엑스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 공략을 위해 대만 코아시아그룹과 제휴한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IT 하드웨어 회사가 많은 대만과 중국 시장에 적합한 AI 반도체를 공급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과 제조자설계생산(ODM) 업체에 딥엑스 AI 반도체를 공급할 계획이다.
김녹원 딥엑스 대표는 "AI 반도체 기술 격전지는 미국과 동아시아가 될 것"이라며 "코아시아와 동아시아 AI 반도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딥엑스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 공략을 위해 대만 코아시아그룹과 제휴한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IT 하드웨어 회사가 많은 대만과 중국 시장에 적합한 AI 반도체를 공급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코아시아는 글로벌 고객사를 300곳 이상 보유한 대만 상장사다.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과 제조자설계생산(ODM) 업체에 딥엑스 AI 반도체를 공급할 계획이다.
김녹원 딥엑스 대표는 “AI 반도체 기술 격전지는 미국과 동아시아가 될 것”이라며 “코아시아와 동아시아 AI 반도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허 갑질' 퀄컴 졌다… 1조원대 과징금 확정
- [단독]맥스카드시스템즈 "롯데카드 상표권 침해" 주장
- [단독]GS25 편의점, 넷플릭스 맥주·팝콘 판다
- [과학핫이슈]중독자 '질식'시키는 펜타닐…백신 나올까
- 피카츄 카드 한 장이 70억원…한정판 포켓몬 카드의 엄청난 인기
- 태국 신종 꽃 이름이 '라리사'…연구원 "블랙핑크 리사 팬이라…"
- 박경목 서대문형무소역사관장 “기념관 메타버스화 앞장설 것”
- 이현기 그리드위즈 이모빌리티 부문장 “전기차로 전력계통 부담 낮출 것”
- 美, 기밀문건 유출 용의자 체포...21세 주방위군
- '누누티비', 결국 서비스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