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매출 사상 최대…1조5771억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지주사 스마일게이트홀딩스의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스마일게이트홀딩스는 14일 연결 감사 보고서를 내고 지난해 매출이 1조5771억여 원으로 전년보다 9.5% 뛰었다고 공시했다.
계열사별로는 '로스트아크' 개발·운영사인 스마일게이트RPG가 매출 7370억 원, 당기순손실 1577억 원을 기록해 전체 그룹사 매출의 46.7%를 차지했다.
벤처캐피털(VC) 계열사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는 매출 184억 원, 당기순손실 83억 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지주사 스마일게이트홀딩스의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스마일게이트홀딩스는 14일 연결 감사 보고서를 내고 지난해 매출이 1조5771억여 원으로 전년보다 9.5% 뛰었다고 공시했다. 작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1% 오른 6430억여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금융자산·파생상품 평가손실 등 금융비용이 크게 늘면서 633억여 원으로 86.7% 감소했다.
매출액 중에서는 게임사업 매출이 87%를 차지했고, 나머지는 용역·금융·로열티 매출 등으로 집계됐다.
계열사별로는 ‘로스트아크’ 개발·운영사인 스마일게이트RPG가 매출 7370억 원, 당기순손실 1577억 원을 기록해 전체 그룹사 매출의 46.7%를 차지했다.
‘크로스파이어’ 개발·운영사인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매출 6458억 원, 당기순이익 3300억 원으로 집계돼 그 뒤를 이었다.
벤처캐피털(VC) 계열사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는 매출 184억 원, 당기순손실 83억 원을 기록했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두문불출 현철 “이제 ‘가수 현철’ 아닌 ‘자연인 강상수’로 살아야죠”
- ‘유재석 9세 연하 아내’ 나경은 근황 공개…어떻길래
- “보수·진보 어느쪽과도 손잡을 수 있다… MZ문제 입법 위해서라면”[현안 인터뷰]
- 팬티 속에도 사타구니에도 줄줄이 마약이…김해공항 단속 비상
- 폴란드 총리, “우크라가 굴복하면 다음날 중국이 대만 공격할 것”…마크롱 ‘친중’ 행보 비
- [단독] “이재명 측, ‘백현동 개발 성남도공 배제경위’ 묻는 유동규 질책”
- 홍준표, 김기현 향해 “평생 몸에 밴 엿보는 버릇, 쉽게 버리겠나”
- 尹 지지율 5개월만에 20%대 추락...美의 도·감청 의혹 대응에 부정적 여론 강한 듯[한국갤럽]
- 檢 ‘돈 받은 10명’ 특정…민주 의원 줄소환 임박
- “부부관계 안 할거면 이혼해”…아내의 수상한 통장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