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녹아있는 네이버 AI…인사말 고민도 덜어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추천 문구를 활용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인사말 카드를 확대 적용했다.
인사말 카드를 보낼 때 이용자는 AI가 만든 문구를 활용할 수 있다.
인사말 카드와 비슷하게 지난해 3월에는 AI가 선물 메시지를 추천하는 기능을 선물하기에 도입해 선보인 바 있다.
선물과 함께 보낼 메시지 카드를 고르고 메시지 작성 단계에서 AI가 추천한 문구를 활용할 수 있는 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추천 문구를 활용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인사말 카드를 확대 적용했다. 특정 기념일처럼, 일부에 한정해 쓸 수 있던 기능을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14일 네이버는 "어버이날, 스승의날, 친구·가족의 생일날에도, 평상시 안부가 궁금할 때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인사말 카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상대방에게 안부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인사말 카드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어버이날이나 스승의날과 같은 기념일을 비롯해 보다 다양한 상황에 이를 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인사말 카드를 보낼 때 이용자는 AI가 만든 문구를 활용할 수 있다. 친구나 가족, 연인 등 메시지를 받는 사람이 누구인지, 어떤 시기(상황)인지에 따라 적합한 문구를 보여준다. 이용자는 마음에 드는 문구를 선택하고 수정해 보낼 수도 있다.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를 적용했다.
예컨대 추석을 맞아 직장 동료에게 인사를 보낸다고 하면 "고향 가시는 길 편안하고 안전하게 다녀오세요. 연휴 동안 재충전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겠습니다"와 같은 문구를 제안한다.
네이버는 자사 AI 기술을 서비스 곳곳에 적용해 오고 있다. 인사말 카드와 비슷하게 지난해 3월에는 AI가 선물 메시지를 추천하는 기능을 선물하기에 도입해 선보인 바 있다. 선물과 함께 보낼 메시지 카드를 고르고 메시지 작성 단계에서 AI가 추천한 문구를 활용할 수 있는 식이다. 마찬가지로 자체 개발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를 적용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카카오 인물정보에 정보통신전문가 등 10개 직업 추가
- 네이버웹툰, 문피아와 웹소설 공모전 개최…총 상금 4억원
- 네이버쇼핑 해외직구 무료 감정, 100개 브랜드로 확대
- 네이버 자회사, 장애인 고용 촉진 공로로 표창 수상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