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북한이 어제(13일) 신형 고체연료 ICBM을 시험발사했다고 밝히고, 핵 반격태세의 효용성을 급진전시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2. 미국의 기밀문건을 유출한 것으로 지목된 주 방위군 소속 21살 군인이 미 수사 당국에 체포됐습니다.
워싱턴을 방문 중인 우리 정부 고위당국자는 미국이 우리를 도청했다고 확정할 만한 단서를 찾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흡연과 음주율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북한이 어제(13일) 신형 고체연료 ICBM을 시험발사했다고 밝히고, 핵 반격태세의 효용성을 급진전시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2. 미국의 기밀문건을 유출한 것으로 지목된 주 방위군 소속 21살 군인이 미 수사 당국에 체포됐습니다. 워싱턴을 방문 중인 우리 정부 고위당국자는 미국이 우리를 도청했다고 확정할 만한 단서를 찾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3. 지난해 청소년들의 신체활동이 전반적으로 증가하면서 비만율이 소폭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흡연과 음주율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김포 골드라인 과밀 문제 해소를 위해 버스전용차로를 도입하고 셔틀버스를 투입하는 등의 방안이 추진됩니다. 또 지하철 5호선 연장과 김포에서 강남을 잇는 GTX 개통은 최대한 앞당기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기적'인 줄 알았는데 '사기'…피눈물 흘리는 성모상의 진실
- 장난감 아니라 진짜 차…5살 딸 생일선물로 '5억 외제차'
- SNS 삭제했던 이효리, 3년 만에 새 계정 개설…처음 올린 게시물은?
- 하다 하다 마약설까지…YG, '중국발' 블랙핑크 로제 마약파티 루머 '강경 대응'
- 한 달 1천만 명 몰래 시청, 결국…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 손녀들 앞에서 며느리 뺨 때린 할머니…아동학대 '유죄'
- 단 10장 남은 '피카츄'…추억 속 '포켓몬 카드', 70억입니다
- "정신질환 있는데…" 커터칼로 가죽시트 찢은 승객 최후
- "불평 말고 구멍 메꾸자"…'터미네이터' 제대로 삽질했다?
- [단독] 방치되고, 폭행 당하고…어른 앞 무너지는 아이들 (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