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BGF리테일, ‘금융-편의점 시너지 확대’ 손 잡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플랫폼·서비스 결합 기반 금융-편의점 시너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플랫폼 기반 인증서비스 제공, KB금융과 CU 점포의 인프라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채널 연동서비스 확대, 결제 및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플랫폼 기반 인증서비스 제공, KB금융과 CU 점포의 인프라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채널 연동서비스 확대, 결제 및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CU 점포에서 KB국민인증서와 KB월렛을 이용한 인증 업무가 가능해지고, KB플랫폼을 활용한 결제 연동 서비스가 제공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다. 또 BGF리테일은 멤버십 앱인 포켓CU의 주요 서비스를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앱 KB스타뱅킹 등 금융 플랫폼과 연계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
회사 측은 “이번 협약은 기존 제휴 방식을 넘어 플랫폼 간 결합으로 양사의 콘텐츠·서비스 확장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이용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특별한 적금’을 내놓았다. 만기가 최소 1개월로, 단기 목적성 자금을 모으려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1인 최대 3계좌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월 1000원 이상 30만 원 이하, 만기는 1개월 이상 6개월 이하다. 만기 이율은 최고 6.0%다. 기본이율 2.0% 에 목표금액 달성 시 최고 1.0%p, 별 모으기 달성 시 최고 1.0%p, 친구 추천 시 최고 2.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율도 울고 조진웅도 울고 “누가 우리 막내 울렸냐” (텐트 밖은 유럽)[TV종합]
- “도저히 못 참아” 신정환, 탁재훈 폭로전 맞불…파국의 컨츄리 꼬꼬 [종합]
- ‘1박2일’, 라비 출연 VOD 삭제…징역 2년 구형 여파 [종합]
- 안정환 또 피바람? 이렇게 살벌했나, 대놓고 방출 염두 (뭉찬2)
- 블랙핑크 제니, 배우로 칸 레드카펫 밟을까? YG “참석 미정”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