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스트, '식물성 참치 캔' 출시···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물성 대체식품 전문기업 알티스트는 '식물성 참치 캔 3종'을 대형마트 등에 본격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알티스트는 설탕대체감미료 '설탕대신 스테비아', 식물성대체식품 '고기대신 육포', '고기대신 제육볶음' 등을 생산한다.
2021년 12월에는 국내 최초로 식물성 참치를 개발해 대형 케이터링업체 및 학교 단체급식 등에 시판하고 있다.
알티스트는 식물성 참치 캔 출시를 계기로 해외시장 진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생산 및 영업 돌입···일본 시장 진출도 검토 중
식물성 대체식품 전문기업 알티스트는 ‘식물성 참치 캔 3종’을 대형마트 등에 본격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알티스트는 설탕대체감미료 ‘설탕대신 스테비아’, 식물성대체식품 ‘고기대신 육포’, ‘고기대신 제육볶음’ 등을 생산한다. ‘고기대신’ 시리즈는 알티스트의 대표적인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다. 콩, 밀, 해초, 곤약, 버섯 등 식물성 원료를 기반으로 한다.
2021년 12월에는 국내 최초로 식물성 참치를 개발해 대형 케이터링업체 및 학교 단체급식 등에 시판하고 있다. 냉동식품에 국한되던 ‘식물성 참치’를 통조림 형식으로 제조해, 상온 보관 가능하게 만들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알티스트의 성장 가능성에 2020년 알토스벤처스 등을 통해 시리즈 A 투자를 받기도 했다. 2021년에는 키움프라이빗에쿼티(PE) 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알티스트는 식물성 참치 캔 출시를 계기로 해외시장 진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5월 세계 최대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인 미국에 식물성 대체식품 생산공장을 설립했고, 12월부터 영업에 본격 돌입했다. 최근엔 미국의 대형 식자재 유통기업과 300만 달러(39억 원) 규모의 양해각서(MOU)도 체결하는 등 현지 상품판매를 위한 구체적인 협의 단계에 돌입했고 일본 진출도 검토 중 이다.
윤소현 알티스트 대표는 “상대적으로 어려운 국내 대체 식품 제조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동시에 힘을 쏟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 미래형 대체 식품을 꾸준히 선보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당한 딸 영정 들고 간 졸업식…교사는 '저건 뭐야' 조롱
- '벚꽃 도넛' 출시한 노티드…'다나카상' 컬래버에 혼쭐난 이유 [이슈, 풀어주리]
- 속옷 차림으로 서울 활보하다 경찰과 대치한 싱가포르女
- 장위10구역,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빼고 재개발 진행
- 시장님이 전세 낸 수영장?…'점검 시간' 강습 특혜 의혹
- 男화장실서 '큰일' 봤다 신고당한 女 '세상 각박해' 하소연
- 尹, 반려견용 콘셉트 차 보고 '빵' 터지게 한 이 말…'우리집은 6마리라 부족'
- 우크라 포로 참수 추정 영상에 극대노한 젤렌스키 '짐승들'
- '학폭했잖아' 폭로하자 소주병으로 동창 얼굴 내리친 뮤지컬 배우, 누구?
- '국민 아빠차' 카니발, 중고 시세 3개월 새 200만원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