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방치형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누적 4천만 다운로드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4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의 누적 다운로드 4000만건 돌파는 지난해 11월 서비스 이후 5개월만이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가 간단한 조작법과 귀여운 일러스트 등 힐링 요소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요소가 인기 유지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이와 스프’의 누적 다운로드 4000만건 돌파는 지난해 11월 서비스 이후 5개월만이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가 간단한 조작법과 귀여운 일러스트 등 힐링 요소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요소가 인기 유지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네오위즈는 오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한정 코스튬’을 포함한 ‘왕관 코스튬’ 및 각종 인게임 재화들을 제공하는 ‘출석판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말판을 움직이는 미니 게임 ‘주사위 굴리기’를 통해 이벤트 재화 ‘벚꽃’을 모으면 ‘한정 코스튬’, ‘별 마카롱’, ‘천문대 티켓’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벚꽃놀이 이벤트’도 오는 5월 2일까지 개최된다.
새로운 시설 및 고양이도 선보인다. 마늘을 절구에 다져서 요리를 만드는 조리 시설 ‘마늘 다지기’와 불을 지핀 장작 앞에서 고양이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 ‘캠프 파이어’ 등 신규 시설 2종이 추가했다.
하늘색과 구름무늬가 있는 큰 덩치의 고양이 ‘구름털 랙돌’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기존 한정으로 판매되었던 상품들을 상시로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인 ‘타임캡슐 상점’도 추가했다.
한편 지난 13일 ‘고양이와 스프’의 스티커 북이 출시됐다. 고양이와 스프 일러스트가 그려진 홀로그램 및 다양한 종류의 스티커가 총 25장 포함되어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