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이롱산업단지 투자유치 설명회 18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트남 하이롱산업단지 투자유치 설명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대구 달서구 성서 AW호텔에서 개최된다.
KVECC(한국다문화재단·권재행대표)은 대구지역은 물론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베트남 타이 빈 성 경제구역에 자리한 하이롱산업단지 대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갖는다고 1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대구 달서구 성서 AW호텔…토지임대료 15년간 면제
입주 후 4년간 법인세 면제 혜택도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베트남 하이롱산업단지 투자유치 설명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대구 달서구 성서 AW호텔에서 개최된다.
KVECC(한국다문화재단·권재행대표)은 대구지역은 물론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베트남 타이 빈 성 경제구역에 자리한 하이롱산업단지 대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갖는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베트남 타이 빈성 뉴엔 칙 탄(NGUYEN KHAC THAN·도지사)인민 위원회 위원장과 팜 퉁 람(PHAM TUNG LAM)산업단지 및 경제특구 관리위원회 위원장, 딘 자 둥(DINH GIA DUNG)타이빈시 인민위원회 위원장, 도 광 투안(DO QUANG TUAN) 해롱 산업단지 부총괄이사 등 베트남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 투자유치를 이끈다.
투자 인센티브의 경우 법인은 입주 후 4년간 법인세를 면제한다. 이후 9년간은 50%,를 적용한다. 15년 이후에는 현행 법률의 규정에 따른다.
토지임대료는 15년간 면제하고, 수출 가공기업에 부가세 0%를 적용한다.
수출업체의 경우 고정자산 창출을 위한 특수기계, 장비 및 전용수단, 수출 제품을 생산하는 원료, 국내에서 생산할 수 없는 자재에 대해 면세 혜택을 준다.
하이롱산업단지 주변의 인프라는 CAT BI 국제공항과는 33㎞, 하노이 시내와는 130㎞, 하이퐁 항구와는 40㎞ 거리에 있고, 타이 빈 대학교와 타이 빈 대학교 의학 및 약학, 2개 대학과 26개 직업학교 등에서 매년 3만3500명의 졸업생이 배출되고 있다.
투자 매력 산업은 기계적 생산 및 조립, 섬유 및 원료 생산산업, 하이테크 산업, 식품 가동 및 소비재 산업, 창고업 및 물류 서비스 등이다.
KVECC 관계자는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에 대해서 투자는 물론 행정적인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120만원"…딸벌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중년男 '추태'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