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몸값', 국내 OTT 오리지널 최초 칸 시리즈 경쟁 부문 초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극본 전우성·연출 전우성, 원작 이충현 단편영화 '몸값')의 주역들이 14일(현지 시간) 개막을 앞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이하 칸 시리즈) 장편 경쟁부문 공식 초청으로 칸으로 향한다.
'몸값'은 올해 칸 시리즈 장편과 단편, 다큐멘터리 경쟁부문 진출작 중 유일한 한국 콘텐츠다.
오는 16일에는 칸 시리즈 장편 경쟁부문 초청작으로서 '몸값'의 공식 일정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극본 전우성·연출 전우성, 원작 이충현 단편영화 '몸값')의 주역들이 14일(현지 시간) 개막을 앞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이하 칸 시리즈) 장편 경쟁부문 공식 초청으로 칸으로 향한다.
'몸값'은 올해 칸 시리즈 장편과 단편, 다큐멘터리 경쟁부문 진출작 중 유일한 한국 콘텐츠다.
지난달 28일 칸 시리즈 기자회견 발표 당시 '몸값'은 장편 경쟁부문 초청작 중 가장 먼저 소개됐다. 당시 알빈 레위(Albin Lewi) 칸 시리즈 아티스트 디렉터는 '몸값'이 지닌 소재의 파격성과 장르적 독창성을 강조하며,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초청 당시 N차 관람 열풍을 이끌었다는 부연 설명을 통해 작품의 흥행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오는 16일에는 칸 시리즈 장편 경쟁부문 초청작으로서 '몸값'의 공식 일정이 시작될 예정이다. 배우 진선규 씨, 전종서 씨, 장률 씨와 전우성 감독 등은 포토콜과 뤼미에르 대극장에서의 공식 스크리닝, 핑크 카펫을 장식하며 글로벌 관객들을 만난다.
19일에 열리는 폐막식에서는 베스트 시리즈, 음악상, 각본상, 배우상(베스트·스페셜) 등 5개 부문을 두고 장편 경쟁부문 후보작 10편이 경합을 벌인다. '몸값'은 한국에서 보기 드문 피카레스크 장르로, 악인들의 생존 게임을 생생하게 묘사해내며 장르물의 새 지평을 연 만큼 수상 가능성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티빙 콘텐츠 총괄 황혜정 CCO는 "'몸값'이 국내 OTT 콘텐츠로는 최초로 칸 시리즈 장편 경쟁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는 그 자체만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올해 칸 시리즈를 통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만의 독창성을 선보이는 동시에 국내 OTT 작품이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모으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박2일', 병역비리 라비 흔적 지우기...3년치 출연 영상 삭제
- ‘강제추행 혐의’ 오영수, 오늘(14일) 2차 공판… 고소인 비공개 증언
- '음주운전' 남태현, 검찰 송치...면허 취소 수치
- 이승기, 심경 고백 "결혼 후 5일, 가짜뉴스·악플에 위축…지켜봐 달라"
- '마약 수사 무마·협박 혐의' 양현석 항소심... 검찰, 면담강요 혐의 추가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김가네' 김용만 회장, 여직원 성폭행 뒤 "승진시켜줄게"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
- "노이즈 노이즈~"...'노이즈'만 45번 나온 지문에 수험생들 '당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