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즈 플래닛’ 부동의 1위 성한빈, 이대로 데뷔 진출?

이유민 기자 2023. 4. 14. 10: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et ‘보이즈 플래닛’ 제공.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이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흥행 행보를 펼치고 있다.

13일 방송된 Mnet ‘보이즈 플래닛’ 11회에서는 3차 생존자 발표식이 공개됐다. 3차 글로벌 투표는 ‘1일 3픽’으로 투표수가 제한됐음에도 전 세계 약 182개 국가 및 지역에서 총 3,175만 293표를 기록해 프로그램과 최종 데뷔조를 향한 전 세계적 관심을 실감케 했다.

그 뒤를 이어 데뷔권 TOP9에는 장하오(2위), 김지웅(3위), 한유진(5위), 케이타(6위), 석매튜(9위)가 이름을 올렸다. 2회 방송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 중인 김태래(4위)와 3차 글로벌 중간 투표에서 16위까지 떨어졌지만,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강력한 지지로 반등한 김규빈(7위), TOP9에 처음 입성한 리키(8위)의 순위가 눈길을 끌었다.

간발의 차로 TOP9에 들지 못한 10위 연습생은 이회택이다. 이외에도 박한빈(11위), 박건욱(12위), 제이(13위), 유승언(14위), 윤종우(15위), 금준현(16위), 이정현(17위), 나캠든(18위)이 파이널 미션에 참여한다. 생방송 무대 직전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신 19위 연습생은 G그룹 왕즈하오였다.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국적은 다르지만 소중한 친구를 많이 얻었다는 그는 연습생들과 함께한 시간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 회 한 회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최종 데뷔조를 결정할 파이널 글로벌 1차 투표는 엠넷 플러스에서 오는 20일(목) 오전 10시(KST)까지 가능하다. ‘1일 1픽’으로 투표 가능한 ‘픽’ 수가 줄어들며 스타 크리에이터 간 진정한 ‘원픽’ 응원 경쟁이 시작될 전망이다.

생방송 무대에 오르게 된 18명의 연습생은 파이널 TOP9 경연을 벌인다. 파이널 미션에서는 9명씩 두 팀으로 나뉘어 최종 데뷔조로서의 가능성을 평가받는다. 이들은 약 7천 명의 스타 크리에이터가 지켜보는 앞에서 신곡 ‘Jelly Pop(젤리 팝)’과 ‘Hot Summer(핫 썸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소년들의 발랄하면서도 펑키한 매력을 담아낸 ‘Jelly Pop’과 뜨거운 여름밤의 묘한 감정을 강렬하게 표현한 ‘Hot Summer’는 상반된 곡 분위기가 특징으로, 연습생들의 미리 보는 데뷔 무대로 점쳐지고 있다.

이번 파이널 신곡의 킬링파트는 전 세계 스타 크리에이터의 손에 달렸다. 방송 이후 업로드된 18인의 킬링파트 평가 영상을 본 뒤, 킬링파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연습생에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조회 수+좋아요 수X100’ 점수를 환산해 집계한 결과를 킬링파트 선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킬링파트에 낙점된 연습생에게는 1인 리프트 업·1인 LED 등장 신 등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해당 킬링파트 투표는 오늘(14일) 오전 10시(KST) 마감된다.

‘보이즈 플래닛’의 투표 집계부터 결과 산출까지 투표와 관련된 과정들에서 제작진의 투표 조작이 발생하지 않도록 외부 전문 기관인 ‘삼일 PwC’의 검증을 거친다.

한편, 5세대 신인 K-POP 보이그룹이 되기 위한 그 마지막 여정은 20일(목) 오후 8시 50분 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이즈 플래닛’ 최종회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