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의 역사를 소유하세요” SSG, 2022 KS 우승 추억 '팬들'과 함께 나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가 특별한 NFT(대체불가능토큰, Non-fungible Token)을 내놨다.
SSG는14일 "2022시즌 한국시리즈 우승의 순간을 담은 'KS22 Signature Moments' NFT를 14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KS22 Signature Moments'는 지난 2022시즌 한국시리즈 우승의 주요 순간이 담겨져 있다.
해당 와펜을 스마트폰에 태그하면 NFT 어플리케이션에서 2022시즌 우승반지를 3D 모델링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동영기자] SSG가 특별한 NFT(대체불가능토큰, Non-fungible Token)을 내놨다.
SSG는14일 “2022시즌 한국시리즈 우승의 순간을 담은 ‘KS22 Signature Moments’ NFT를 14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SSG는 스포츠 팬덤 문화의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발맞춰 디지털 수집품 형태의 NFT굿즈를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그 결과물이 이번 ‘KS22 Signature Moments’ NFT다.
SSG는 “이번 NFT 출시를 통해 팬들이 팀의 역사를 소유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SSG는 지난해 정규시즌에서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차지했다. 개막 10연승을 달리는 등 처음부터 치고 나갔고, 시즌 내내 1위를 놓치지 않았다.
한국시리즈에서 키움을 만나 4승 2패로 승리하며 대망의 우승을 품었다. 4차전까지 1승씩 주고받으며 팽팽히 맞섰으나 5차전에서 김강민이 끝내기 홈런을 치면서 분위기를 살렸다. 6차전까지 이기면서 정상에 섰다.
시간이 흘렀고, 이제 ‘과거’의 일이 됐다. 이미 2023시즌이 시작됐다. 그러나 ‘추억’은 영원히 남는다. 역사이기도 하다. 선수 뿐만 아니라 팬들에게도 오래 기억에 남을 우승이다. SSG는 이 역사를 팬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KS22 Signature Moments’는 지난 2022시즌 한국시리즈 우승의 주요 순간이 담겨져 있다. 선수들의 생동감 넘치는 장면도 포함됐다.
가격은 3만5000원이며, 구매 고객에게는 NFC 칩이 내장된 실물 형태의 우승반지 와펜이 제공된다. 해당 와펜을 스마트폰에 태그하면 NFT 어플리케이션에서 2022시즌 우승반지를 3D 모델링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구매는 NFT 어플리케이션인 ‘UNLOCK’과 인천SSG랜더스필드 1층 랜더스샵 주변에 위치한 ‘UNLOCK NFT Zone’의 키오스크에서 가능하다. 한편 SSG는 향후 구단의 역사적인 기록 및 특별한 순간을 담은 NFT 굿즈를 추가로 제작할 예정이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3년만에 SNS 개설..엄정화·김완선 팔로우
- ‘47세 동안’ 채정안, 세안 후 욕실에서 광란의 댄스 “어지러워” 웃음
- 이지혜, 촬영 중 ♥문재완과 ‘부부싸움’에 난감 “곤란해질 수 있어”(밉지않은관종언니)
- ‘토트넘 새 감독, 내년 1월 손흥민 한 달 잃을 위기…두통 유발’ 英언론 벌써 우려 제기
- 가수 남진과 나훈아는 왜 제명 당했나? [선데이서울로 본 50년전 오늘]
- 추성훈, 발바닥 문신 고백.. ♥야노 시호 노출증 폭로에 “티셔츠가 나한테 붙어” (라디오스타)
- ‘365일 세금내세요’ 박성광 ‘미인세’ 부른 ♥이솔이 카오락 망중한
- [단독]방송인 출신 조정린 TV조선 기자, 웨딩사진 입수…남편은 변호사
- ‘하와이 간’ 이시영, 지붕끝에 대롱대롱 위험천만 힘자랑
- 최희, 둘째 출산 하루 앞두고 ‘재대혈보관 신청’..“소중한 생명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