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의료역학회 국제친선대사 선정된 최영준 교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영준 고려대 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지난 11일 미국의료역학회(The Society of Healthcare Epidemiology of America) 2023년도 국제친선대사에 선정됐다.
최영준 교수는 소아·청소년 감염질환과 관련한 그간의 연구 성과 및 실적을 인정받아 국제친선대사로 선정됐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염관리 전문가로서 세계적인 연구자 네트워크에 합류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최영준 고려대 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지난 11일 미국의료역학회(The Society of Healthcare Epidemiology of America) 2023년도 국제친선대사에 선정됐다. 소아청소년과 의사로서는 국내 최초다.
미국의료역학회는 감염병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회다. 2009년부터 매해 10명 내외의 의료 관련 감염 전문가들을 국제친선대사로 선발한다. 국제친선대사는 논문 실적과 경력, 연구 성과 및 향후 활동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된다.
최영준 교수는 소아·청소년 감염질환과 관련한 그간의 연구 성과 및 실적을 인정받아 국제친선대사로 선정됐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염관리 전문가로서 세계적인 연구자 네트워크에 합류할 전망이다.
최영준 교수는 "감염병 심각성에 대해 사회적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세계적인 명의들과 협력해 소아에서의 감염병 발생을 줄이기 위한 구체적 방안들을 마련하겠다"며 "특히 감염에 취약한 소아·청소년을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필요한 변화들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모 스캔들' 최악의 사건, 사람 죽여놓고 무혐의"
- '결혼 12일만에 파경' 이민영 "솔로 기간, 가늠할 수 없어"
- 데프콘 "지디가 선물한 샤넬가방 짝퉁…매장서 X망신"
- 성해은 "가난 콤플렉스…기생충 보며 고통"
- "신혼집 해오는 남친, 하반신 장애 여동생도 같이 살재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 '재산 2조설' 서장훈 "조금은 부자일수도" 쿨한 인정
- 서정희 母 "딸, 전남편에 갇혀 살아"…故 서세원 언급 [RE:TV]
- 아내가 던진 양주병 맞아 '부동산 1타강사' 남편 숨져
- "등 좀 밀어줄 수 있어요?"…유재석, 사우나서 황당 일화
- 넷째 걱정? 별, '정관수술' 하하 피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