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철 한컴 회장, 벤처창업학회 창업대상 '기업가정신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컴그룹은 김상철 회장이 '2023 한국벤처창업학회 창업대상' 시상식에서 기업가정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발표했다.
김 회장은 공격적인 인수합병(M&A)과 벤처투자,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한컴그룹을 빠르게 성장시켰다.
2011년부터 시작된 벤처창업학회 창업대상은 국내 창업 분야 진흥을 목적으로 제정됐다.
이중 '기업가정신대상'은 혁신적인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성공한 기업인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한컴그룹은 김상철 회장이 '2023 한국벤처창업학회 창업대상' 시상식에서 기업가정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발표했다.
김 회장은 공격적인 인수합병(M&A)과 벤처투자,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한컴그룹을 빠르게 성장시켰다. 또 산학연과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회장은 국내 최초 국제 해킹방어 대회인 '코드게이트'를 창설해 14년간 후원했다. 코드게이트는 세계 3대 해킹방어 대회 중 하나다.
2011년부터 시작된 벤처창업학회 창업대상은 국내 창업 분야 진흥을 목적으로 제정됐다. 이중 '기업가정신대상'은 혁신적인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성공한 기업인을 선정한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컴, 챗GPT 적용한 '한컴독스 AI' 연내 출시
- 한컴오피스에 네이버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X' 들어간다
- [포토]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집유 선고 받은 이재명 대표
- [포토]'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2년
- '구제역' 재판에 출석한 '쯔양'…"사실 다 바로잡겠다"
-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에 '호두' 선정
- BC카드 3분기 누적 순익 1293억원…전년比 86%↑
- 법원, '유출 논란' 연세대 논술 효력정지…합격자 발표 미뤄진다
- [포토]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
- 이재명 1심 유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