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원♥’ 이휘재 은퇴? 복귀? 캐나다行→큐브와 결별 (종합)[DA:스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이휘재가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마무리한 가운데 그에 거취에 관심이 쏠린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4일 동아닷컴에 "이휘재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된 상태다. 재계약은 하지 않기로 했으며 새로운 거취를 결정할 때까지의 임시 관리도 하지 않기로 했다. 거취에 대해서는 우리도 모른다"고 말을 아꼈다.
이휘재는 2018년 3월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활동해왔으나, 아내 문정원 관련 논란 등 일련의 사태로 구설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4일 동아닷컴에 “이휘재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된 상태다. 재계약은 하지 않기로 했으며 새로운 거취를 결정할 때까지의 임시 관리도 하지 않기로 했다. 거취에 대해서는 우리도 모른다”고 말을 아꼈다.
이휘재는 2018년 3월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활동해왔으나, 아내 문정원 관련 논란 등 일련의 사태로 구설에 올랐다. TV CHOSUN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약칭 ‘아내의 맛’)이 조작 논란으로 종영되고 사실상 ‘아내의 맛’ 시즌2 격인 ‘와카남’(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 약자) 진행을 맡았으나, 2021년 11월 결국 폐지됐다.
이후 몇몇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했지만, 화제성은 없었다. 이런 상태에서 이휘재는 아내 문정원과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약칭 슈돌)로 한때 국민 쌍둥이로 불렸던 서언·서준과 캐나다로 떠날 것을 결심하고 현재 그곳에서 생활하고 있다.
떠날 당시 이휘재 관계자는 “데뷔 30년간 제대로 쉰 적이 없어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떠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월 모친상을 당한 이휘재는 가족과 잠시 귀국했고, 그사이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관계도 정리했다는 전언이다.
한편 MBC FD 출신인 이휘재는 1992년 MBC 2기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미남 개그맨으로 크게 주목받았다. 이후 ‘남희석 이휘재의 멋진 만남’, ‘멋진 친구들’, ‘슈퍼TV 일요일은 즐거워’, ‘스펀지’, ‘상상플러스‘ 등에서 활약했다. 2010년 문정원과 결혼해 2013년 쌍둥이 아들을 품에 안았다. 이후 한동안 주춤하던 존재감을 ‘슈돌’을 통해 한 번에 해결했지만, 이후 이휘재를 대표할 만한 프로그램은 없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저히 못 참아” 신정환, 탁재훈 폭로전 맞불…파국의 컨츄리 꼬꼬 [종합]
- ‘유재석♥’ 나경은 근황, 뮤지컬 나들이…미모 여전해 [DA★]
- [단독] 조병규, ‘경이로운 소문2’ 이어 차기작은 ‘낙원’
- “갈라서자”던 김용만♥안정환 화해했네, 제복 입고 짝짝궁 (시골경찰)
- 한가인 “♥연정훈, 시부모 싸움에 큰 충격받아” (신들의 사생활2)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