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잘 달리네?"…사각형 바퀴 갖춘 자전거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그란 원형 바퀴가 아니라 네모진 사각형 바퀴를 가진 자전거가 자연스럽게 구동되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고 IT매체 기즈모도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 채널 더큐가 공개한 것으로, 얼핏 보면 평범한 자전거지만 바퀴 모양이 사각이다.
몇 년 전 한 유튜버는 픽업트럭의 바퀴를 사각형으로 개조해 공개하기도 했고 삼각형 바퀴가 달린 자전거도 이미 공개된 바 있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사각 바퀴 자전거는 승차감이 안정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동그란 원형 바퀴가 아니라 네모진 사각형 바퀴를 가진 자전거가 자연스럽게 구동되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고 IT매체 기즈모도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 채널 더큐가 공개한 것으로, 얼핏 보면 평범한 자전거지만 바퀴 모양이 사각이다. 사각형 바퀴를 탑재하고도 라이딩과 회전이 가능하며 승차감도 괜찮아 보인다. (▶영상 자세히 보기 http://bit.ly/3o2Fjbm)
동그란 바퀴가 아닌 특이한 바퀴를 지닌 차량을 만들겠다는 생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몇 년 전 한 유튜버는 픽업트럭의 바퀴를 사각형으로 개조해 공개하기도 했고 삼각형 바퀴가 달린 자전거도 이미 공개된 바 있다. 하지만 이들은 원형 바퀴 차량보다 심하게 진동하며 승차감이 편해 보이진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사각 바퀴 자전거는 승차감이 안정적이다.
네모난 바퀴 자체는 회전하지 않고, 타이어의 고무를 자전거 체인과 연결해 러닝머신의 탑재된 트레드처럼 고무 타이어가 회전하도록 설계했다. 이는 페달을 밟으면 각 바퀴의 아래쪽이 도로를 따라 조용히 미끄러지는 페달 구동식 탱크와 같은 원리다.
물론, 이 자전거도 한계는 있다. 자전거 앞바퀴의 각도가 90도로 급격히 기울어져 있어 거친 지형에서는 쉽게 나아가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언덕을 오를 때에도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기즈모드는 평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회사 리비안, 전기자전거 만든다
- 아마존, 런던서 전기자전거-도보 배송 시작
- "멈춘 차에 자전거 탄 아이가 부딪혔는데...아이 父가 합의금 요구"
- 애플 지도 앱, 미국 전역서 자전거 길찾기 가능
- 프랑스, 전기자전거로 바꾸면 보조금 500만원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