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 “잘 될 줄 알았지만 이렇게 잘 될 줄은…이제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노래 '큐피드'는 사랑의 신 큐피드에게 '바보'라고 외친다.
큐피드의 도움은 필요 없고, 내가 스스로 사랑을 쟁취하겠다는 메시지다.
'중소돌'(중소 기획사 소속 아이돌)의 기적이라 불리는 그룹 피프티피프티(새나·아란·키나·시오)의 성과는 자신들의 곡 '큐피드'의 메시지와 맞닿아 있다.
지난해 11월 데뷔한 4인조 걸그룹 피프티피프티는 올해 2월 내놓은 싱글 '큐피드'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에 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pid is so dumb"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노래 ‘큐피드’는 사랑의 신 큐피드에게 ‘바보’라고 외친다. 큐피드의 도움은 필요 없고, 내가 스스로 사랑을 쟁취하겠다는 메시지다.
‘중소돌’(중소 기획사 소속 아이돌)의 기적이라 불리는 그룹 피프티피프티(새나·아란·키나·시오)의 성과는 자신들의 곡 ‘큐피드’의 메시지와 맞닿아 있다.
지난해 11월 데뷔한 4인조 걸그룹 피프티피프티는 올해 2월 내놓은 싱글 ‘큐피드’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에 진입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진입에도 성공했다.
K-팝 역사상 데뷔 후 가장 빠른 시간 내의 빌보드 차트 진입 기록이다.
피프티피프티는 13일 서울 강남 일지아트홀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은 성과에 매우 놀랐다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오는 "처음 (빌보드) 차트에 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저랑 아란이는 놀라서 입을 틀어막았다"고 했고, 아란은 "믿기지 않았다. 곡이 너무 좋아서 언젠가는 잘 될 곡이라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잘 될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키나는 "길에서 우리 음악이 흘러나오는 것을 듣는 게 연습생 때의 로망이었는데, 최근 길거리나 상점에서 저희 노래가 나오는 것을 들으니 인기가 실감이 난다"고 했다.
‘큐피드’는 청량하면서도 아련한 복고풍의 신스팝으로, 듣기 편한 이지 리스닝 계열의 음악이다.
외국 작곡가들이 주축이 되어 멜로디를 만들었고 멤버 키나가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제이워크, 럼블피쉬 등과 작업한 시안 프로듀서가 전반적인 작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피프티피프티는 "이제 시작"이라고 이야기했다.
"이렇게 좋은 결과에 감사하면서도 부담도 돼요. 이 다음에 어떤 곡을 선보일까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시안 프로듀서님이 오래 고민하고 전략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어요. 저희도 다음 앨범에서 더욱 완성도 높은, 피프티피프티 색깔의 곡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는 이제 시작입니다."(새나)
박세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두문불출 현철 “이제 ‘가수 현철’ 아닌 ‘자연인 강상수’로 살아야죠”
- [단독] “이재명 측, ‘백현동 개발 성남도공 배제경위’ 묻는 유동규 질책”
- “부부관계 안 할거면 이혼해”…아내의 수상한 통장정리
- 대형기획사 출신 가수, 前사장 성폭력 폭로…“15∼20회 당해”
- 폴란드 총리, “우크라가 굴복하면 다음날 중국이 대만 공격할 것”…마크롱 ‘친중’ 행보 비
- “윤관석의원이 먼저 돈 봉투 마련 요구했다” 녹취록 확보
- 팬티 속에도 사타구니에도 줄줄이 마약이…김해공항 단속 비상
- ‘美 기밀유출’ 용의자 21세 군인 FBI에 체포…‘허세’ 동기 추정
- 여친 살인범에 징역 15년 선고되자…유족들 “엉터리” 거센 항의
- 비, 건강검진 결과에 당황… “이렇게 운동을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