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김치' 잘나가더니…'종가 김치' 제치고 1위 등극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포장 김치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4일 한국경제신문과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가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3월 국내 포장김치 시장에서 CJ제일제당은 구매 경험도 43.1%를 기록했다.
업계에선 CJ제일제당이 국내 김치 시장 장악을 위해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치면서 양사의 구매 경험도가 역전된 것으로 보고 있다.
즉석밥 시장은 CJ제일제당이 53.1%로 1위를 유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포장 김치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4일 한국경제신문과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가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3월 국내 포장김치 시장에서 CJ제일제당은 구매 경험도 43.1%를 기록했다. 2위 대상(종가 김치)은 38.5%다.
대상은 지난 2월까지 1위를 유지해 오다가 지난달 CJ제일제당에 역전당했다. 2월 구매 경험도는 대상이 46.9%, CJ제일제당은 39.3%였다.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업계에선 CJ제일제당이 국내 김치 시장 장악을 위해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치면서 양사의 구매 경험도가 역전된 것으로 보고 있다.
라면 시장에선 오뚜기 진라면이 31.2%로 전달에 이어 1위에 올랐다. 농심 신라면이 27.8%로 뒤를 이었다. 농심 안성탕면은 18.9%로 3위를 차지했다. 용기 라면 시장에선 농심이 62.1%로 1위, 오뚜기는 29.5%로 2위를 기록했다.
간장 시장에서는 1위인 샘표와 2위인 대상 간 격차가 전달보다 줄었다. 샘표의 구매 경험도는 56.8%, 대상은 28.4%였다. 즉석밥 시장은 CJ제일제당이 53.1%로 1위를 유지했다.
우유시장에서는 서울우유가 55.4%로 부동의 1위를 지켰다. 2위는 매일유업(14.6%), 3위는 남양유업(14.0%)이었다. 액상 커피 시장 구매 경험도 1위는 동서식품(35.6%)이 차지했다. 매일유업(26.4%)과 롯데칠성음료(22.9%)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달 인터넷에 게재하고 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때리지 마"…친오빠 흉기로 찌른 여동생
- "13명이 성폭행"…시골 마을 뒤흔든 위험한 소문의 실체는
- 태국서 입국한 수상한 30대, 팬티 벗겼더니…공항 '발칵'
- [4인4색 재미있는 골프해석] 그 많던 골린이들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 의자 하나 없이 기둥만 덩그러니…스타벅스 매장에 무슨 일이
- 이휘재 캐나다 行, 23년 일한 매니저와도 결별
- "블랙핑크 로제가 마약을…" 中 허위 루머, YG 강경 대응 예고
- '英서 가장 높은 롤러코스터' 70m 상공서 멈췄다…'공포'
- "BTS가 먹는 그 라면 뭐야?"…해외서 불티나게 팔렸다
- "학교 안 가!" 5살 딸 투정에…5억 벤츠 사준 '통큰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