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홈쇼핑업계 최초 'AI 뮤직'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알파(대표 조성수)는 홈쇼핑업계 최초로 AI 창작 배경음악(BGM)을 활용한 방송을 KT알파 쇼핑에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KT알파 쇼핑 대표 프로그램인 '신진영의 S shop#(이하 신진영의 S샵)' 시그널송으로 지니뮤직과 AI스타트업 주스가 협업해 기획·제작한 AI BGM을 활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알파(대표 조성수)는 홈쇼핑업계 최초로 AI 창작 배경음악(BGM)을 활용한 방송을 KT알파 쇼핑에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KT알파 쇼핑 대표 프로그램인 '신진영의 S shop#(이하 신진영의 S샵)' 시그널송으로 지니뮤직과 AI스타트업 주스가 협업해 기획·제작한 AI BGM을 활용한다. 시그널송은 4050 여성 고객을 위한 고품격 쇼핑 프로그램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보사노바풍 BGM으로 제작됐다.
AI BGM은 지니뮤직과 AI스타트업 주스가 협업해 제작됐다. AI BGM은 저작권료 부담 없는 음원으로, 고객사 컨설팅을 통해 고객사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음원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KT알파와 지니뮤직은 향후에도 다수 방송프로그램의 컨셉, 시즌, 상품에 알맞은 키워드를 선정해 각 방송별로 맞춤 제작된 AI BGM을 음악연출로 활용하고 SNS채널로까지 AI 창작 음원 활용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정호 KT알파 커머스사업부문 상무는 "홈쇼핑 업계 최초로 도입한 AI뮤직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 이미지를 음악의 즐거운 느낌으로 기억할 수 있는 방송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지니뮤직과 지속 협업해 KT알파 쇼핑의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과 고객소통채널에 AI뮤직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나서
- KT, 광양시에 '호남권 최대 교통정보센터' 만든다
- KT 지니TV, 오은영표 놀이 콘텐츠 독점 공개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
- 父 성폭력·횡령 혐의에 고개 숙인 아들…'김가네' 사과문 게재
- 삼성전자, '최고상' 4개 등 CES 2025 혁신상 29개 수상
- '불확실성의 시대' 정의선의 해법...글로벌 CEO
- '선거법 1심' 앞둔 이재명 "법대로 하겠죠"
- "누나 노산이잖아" 결혼 날짜까지 잡은 예비 신부가 '파혼' 고민하는 이유
- YG 양현석 측, '2억원대' 시계 밀반입 혐의 부인…"싱가포르 아닌 국내서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