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홈쇼핑업계 최초 AI BGM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니뮤직은 홈쇼핑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창작 배경음악(BGM)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니뮤직과 AI스타트업 주스가 협업을 통해 기획, 제작한 AI BGM은 KT알파쇼핑의 대표 쇼핑프로그램 '신진영의 S shop#(신진영의 S샵)'시그널송으로 제공된다.
지니뮤직은 '신진영의 S샵' 시그널송 제공을 시작으로 KT알파 쇼핑의 다수 방송프로그램과 고객과 소통하는 SNS채널에 AI창작음원을 다수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AI스타트업 주스 협업…KT알파 쇼핑 AI 배경음악 공급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지니뮤직은 홈쇼핑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창작 배경음악(BGM)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니뮤직과 AI스타트업 주스가 협업을 통해 기획, 제작한 AI BGM은 KT알파쇼핑의 대표 쇼핑프로그램 ‘신진영의 S shop#(신진영의 S샵)’시그널송으로 제공된다.
‘신진영의 S샵’ 시그널송은 프로그램이 가진 고급스러우면서 부드러운 느낌, 경쾌하면서 통통 튀는 즐거움을 주는 방송이미지를 복합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피아노, 색소폰, 차임벨, 브라스 앙상블 등 악기가 사용됐다. 또한 솔직한 소통을 지향하는 쇼핑프로그램의 강점을 전달하기 위해 사람의 감정이 녹아있는 멜로디 라인을 도입, 기존의 연주곡 중심 BGM스타일을 과감히 탈피했다.
지니뮤직은 ‘신진영의 S샵’ 시그널송 제공을 시작으로 KT알파 쇼핑의 다수 방송프로그램과 고객과 소통하는 SNS채널에 AI창작음원을 다수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지니뮤직은 AI스타트업 주스와 협업해 제작한 AI BGM은 저작권료 부담 없는 음원으로, 고객사 비즈니스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화된 음원을 다양하게,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니뮤직 측은 "과거 홈쇼핑사들이 제작 비용증가에 대한 부담으로 프로그램별 다양한 BGM제작이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연간 시즌별, 프로그램별로 특화 AI BGM을 지속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