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솔로 앨범 '디데이' 정체성 담긴 의문의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의문의 영상으로 솔로 앨범 기대치를 높였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14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슈가의 솔로 앨범 '디데이(D-DAY)'와 관련된 영상을 올렸다.
한편 슈가는 오는 17일과 18일 다른 버전의 콘셉트 포토를, 20일에는 타이틀곡 '해금'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오는 21일에는 '해금'을 포함한 솔로 앨범 '디데이'의 전곡 음원을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의문의 영상으로 솔로 앨범 기대치를 높였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14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슈가의 솔로 앨범 ‘디데이(D-DAY)’와 관련된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의 이름은 ‘글리치 필름(Glitch Film)’으로, ‘디데이’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다.
‘글리치 필름’은 이번 앨범의 정체성을 담아내는 동시에 슈가가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공개했던 믹스테이프들의 잔상을 시각적으로 극대화한 것이다. 영상은 슈가의 내레이션과 함께 첫 번째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의 공개 날로 시작한다. 이어 어거스트 디의 여러 뮤직비디오 장면들이 그래픽 모티프와 어우러지고, 말미에는 이번 솔로 앨범명인 ‘디데이’의 브랜드 정체성이 나타나 새 앨범이 갖는 메시지를 궁금하게 한다.
‘디데이’는 ‘어거스트 디’(2016년), ‘D-2’(2020년)에 이어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슈가는 전곡의 작사, 작곡부터 앨범의 프로듀싱까지 작업의 전반을 이끌며 자신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슈가는 오는 17일과 18일 다른 버전의 콘셉트 포토를, 20일에는 타이틀곡 ‘해금’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오는 21일에는 ‘해금’을 포함한 솔로 앨범 ‘디데이’의 전곡 음원을 발표한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애니메이션 '베스티언즈' OST 발표…11개월만 단체곡
- [신곡 톺아보기] CLC 예은의 똑똑한 홀로서기, 당당 매력 듬뿍 '체리 코크'
- [인터뷰] 드림노트, 걸그룹이 군백기? '신인인 줄 알더라고요'
- BTS 제이홉, 18일 강원 전방부대 입대
- '빌보드 기적' 피프티 피프티 '음악에 진정성 담는 것 모토…국내 인기도 노력할 것' (종합) [SE★
- 이승기, 이다인과 결혼 후 구설에 심경고백 '지인들도 이별 권해' [전문]
- '고민 많았어요'…솔로色 찾아가는 이채연, 결국 답은 '퍼포먼스'(종합) [SE★현장]
- '장수돌' 비투비, 5월 2일 컴백…신보 로고 모션으로 호기심 ↑
- 아이브 레이, 컴백과 동시에 활동 중단 [전문]
- '병역 비리' 라비, 빅스 탈퇴…'멤버들에 피해 가지 않도록'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