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SON이 없다" 레비가 감동한 콤파니, 베스트11에 손흥민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스트11에 손흥민이 없다."
영국의 '더선'은 13일(이하 한국시각) 단독보도로 맨시티의 레전드 빈센트 콤파니 번리 감독(37)이 토트넘의 사령탑으로 급부상했다고 전했다.
'더선'은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이 챔피언십(2부 리그) 번리의 지휘봉을 잡아 첫 시즌 프리미어리그에 복귀시킨 콤파니 감독의 지도력에 감동받았다'며 '콤파니 감독이 안토니오 콘테 감독을 대체할 토트넘의 1순위 타깃이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베스트11에 손흥민이 없다."
영국의 '더선'은 13일(이하 한국시각) 단독보도로 맨시티의 레전드 빈센트 콤파니 번리 감독(37)이 토트넘의 사령탑으로 급부상했다고 전했다. '더선'은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이 챔피언십(2부 리그) 번리의 지휘봉을 잡아 첫 시즌 프리미어리그에 복귀시킨 콤파니 감독의 지도력에 감동받았다'며 '콤파니 감독이 안토니오 콘테 감독을 대체할 토트넘의 1순위 타깃이다'고 밝혔다.
그리고 콤파니 감독이 지휘봉을 잡을 경우 달라지는 토트넘의 예상 베스트11을 공개했다. 토트넘은 콘테 감독 체제에선 스리백이었다. 콤파니 감독은 4-3-3 또는 4-2-3-1 시스템을 선호하지만 스리백을 고수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런데 손흥민의 이름이 지워졌다. 원톱에는 해리 케인이 포진하고, 왼쪽 윙포워드에는 데얀 쿨루셉스키가 위치한다. 손흥민과의 경쟁에서 쿨루셉스키가 우위에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오른쪽에는 번리의 애제자 나탄 텔라를 수혈할 것으로 내다봤다. 텔라는 올 시즌 사우스햄턴에서 번리로 임대됐다. 그는 챔피언십에서 36경기에 출전해 17골을 터트리는 놀라운 결정력을 과시했다.
좌우측 윙백에는 데스티니 우도지와 페드로 포로가 포진했다. 토트넘은 지난 여름이적시장에서 우도지를 영입한 후 곧바로 이탈리아 세리에A 우디네세로 임대를 보냈다. 그는 다음 시즌 토트넘으로 돌아온다.
수비형 미드필더에는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가 호흡한다. 스리백에는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함께 에므리크 라포르트를 세웠다. 콤파니 감독은 현역시절 라포르트와 맨시티에서 1년을 함께 보냈다.
골키퍼도 바뀐다. 번리의 골문을 지킨 맨시티 출신 아리자넷 뮤리치가 위고 요리스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했다.
벨기에 출신인 콤파니 감독은 현역 시절 맨시티에서 11시즌 활약하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4차례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벨기에 안더레흐트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그는 이번 시즌 번리의 사령탑에 올랐다.
첫 시즌부터 엄청난 작품을 만들었다. 번리는 챔피언십에서 승점 90점(26승12무2패)으로 선두를 질주 중이다. 또 남은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일찌감치 1부 승격을 확정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탁재훈 취미는 여자, 내 취미는 강원도" 컨츄리꼬꼬 해체 전말 공개
- '유재석♥' 나경은 근황 포착 '42살 남매맘' 여전한 미모의 마봉춘
- [종합] 속상했던 이승기, ♥이다인과 결혼 후 답답 심경…"비하와 조롱 힘들었다"
- [종합]이채연, 대리석 거실 등 '금수저' 의혹에 첫 해명. "엄마가 있어 보이게 살라고…"
- [SC이슈]'부모빚으로 2년 잠적' 심형탁, 이영자의 5년 전 '조언' 재소환…"경제권을 가져와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